관리 메뉴

도드넷

닭가슴살 한조각 칼로리 - 튀긴 닭가슴살 튀김 칼로리 본문

창고/칼로리 백과

닭가슴살 한조각 칼로리 - 튀긴 닭가슴살 튀김 칼로리

도드! 2015. 7. 5. 10:21
반응형




나의 다이어트 롤모델은 트레이너 조 센세께서 말씀하시길

몸만드는데 70% 이상이 식이조절에 달려있다 하셨으니

먹는것만 조절하고 고쳐도 건강한 몸만들수있다 하셨다.


다이어트 대표 추천음식인 닭가슴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닭가슴살 한조각 칼로리 즉, 가슴두쪽중 한쪽이 지닌 칼로리는 아래와 같다. 


대략 130 칼로리 이다.


영양소 구성은 미량의 지방, 매우 풍부한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


닭가슴살의 가격의 5kg에 3만원 정도로 100g 당 600원으로 고기치고 매우 싼편에 속한다.

(비슷하게 돼지고기 뒷다리가 있는데 도야지는 지방잘라도 고기안 지방함량이 ㅠㅠ)



닭가슴살은 조리법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지기도 하는데 


굽거나 삶는경우 칼로리 변화는 없지만


튀긴다면 어떨까.


* 다이어터들은 튀김의 ㅌ짜만 나와도 질색을하고 줄행랑치며 아예 상상도 안할테지만 

닭가슴살로 다이어트 시작하시는분들이 궁금할테니 알아보겠다.





튀긴 닭가슴살, 닭가슴살 튀김 칼로리의 경우 한조각당

지방 함량이 기존의 4배 이상 늘어나며 300 칼로리를 가볍게 넘긴다. (2배 이상증가 ㄷㄷ)


거기에 음식좋아하는 사람은 알겠지만 닭가슴살은 유난히 치킨돈까스 만들기도 좋은데...ㅋㅋㅋ 

여기에 계란옷+빵가루더해서 튀기면ㅋㅋㅋㅋㅋㅋㅋ칼로리+지방+탄수화물 폭발 극혐!!


아 또 여기에 케챱이나 마요네즈 칠리 핵꿀 머스타드가 빠지면 섭하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으앜ㅋㅋㅋㅋ


(그래도 이런 유혹이겨낸지 오래라 생각은 나는데 먹고싶진 않네요.

제 꿈과 목표, 제 운명에대한 사랑이 저딴거 먹고싶은 욕구보다 훨씬 크니까요.)


엣헴


닭가슴살이 유난히 다이어터들과 트레이너, 보디빌더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뭘까 짚어보자.


1. 하악하악 고기다

- 고기 = 힘이불쑥. 불변의 진리이다. 닭가슴살이라도 고기는고기이며 

고기는 인간의 신체적 정신적 사기를 복돋아준다. (인간은 육식동물입니다 ㄲㄲ)

- 이건 개인적 의견


2. 저칼로리 고단백

- 양에비해 얻게되는 칼로리는 매우적어 칼로리 조절이 쉽고 그에반해 크기는커 포만감을 주며 

주 구성요소인 단백질은 근육을 유지하고 보강하는데 사용된다.


3. 저렴

- 스스로 장본지 좀 된사람들은 고기 부위별의 시가가 어느정도인지 알것이야. 

그중 닭가슴살과 돼지고기 뒷다리는 고기내 최하위에 속하지.

(돈많은 다이어터들은 연어 소고기 파우더 이런거 먹는다는데 흐규흐규)


4. 조리가 쉽다.

- 그냥 잘라서, 칼집내서 구우면됨.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