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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상 노잼 거상 망겜 노답 노가다게임 - 거상 돈버는법

도드! 2015. 7. 5. 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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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상 노잼 거상 망겜

최근 몇일간 거상해보면서 거상의 문제점에 대해서 더 이야기해본다.

이 게임이, 이 특별한 게임이 왜 부활하지 못하는지. 

왜 앞으로 가능성이란 전혀없는 노답게임인지 써본다.





1. 복잡하고 난잡한 화면과 UI


2. 불친절함

- 인터넷 검색이 필수인게임임 ㄹㅇ ㅋㅋㅋㅋㅋㅋㅋ


3. 뉴비는 돈을 벌만한 마땅한 수단이 없다.

- 작업장 노동은 게임을 즐기는게 아니라 진짜 노동 내시간과 정신을 버려가며 씹노잼 유치원생이나할 같은그림찾기하는건데 그만한 가치가 있나 싶다?

- 퀘스트 보상은 쥐꼬리만큼이다.

- 그런데 "돈"은 게임진행에 있어 필수 요소다. 포만감도 그렇고 이동에도 돈이 많이들며 

11명에 달하는 용병들 장비도 맞춰줘야 하기 때문이다.


거상에서 돈버는법은 


1. 작업장노동

2. 도시간 시세차를 이용한 차익

3. 사냥을 통한 득템이후 장사질


이게 끝이다. 


모두 개씹노가다에 씹노잼이다. 그냥은 도저히 게임을 진행할수가 없다. 

이런 노동, 노가다를해야 최소 게임을 즐길수있다. 


아니면 씨발 현질을 하던가... (진짜 더럽다.)


그냥 사냥해도 돈벌게 해주면 안되나? 최소한 게임은 진행할수있게? ㅡㅡ


그리고 만약 설마 내가 득템을 해도 

이걸 어디서 얼마에 어떻게 팔아야될지 뉴비가 그걸어떻게 알겠냐고 씨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또 인터넷 찾아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렇게 오래된 게임에 대한 

시세 정보가 또  인터넷상에 있어? 


레알 개무식 노답게임


 


4. 전략및 다양성 부족, 지루한 전투

- 몬스터 잡는게 전부인데 몬스터들 패턴이나 사냥법이나 다 똑같다. 탱앞으로 딜러뒤로 힐러뒤에서 딜러랑힐

- 그리고 님이 쌔면 그냥 어택땅하면됨. 

- 또 거상 전투특유의 거지같은 무빙과 반응속도때문에 컨트롤 거의불가능하고 병신같은 그래픽과 타격감은 덤임.

- 거상은 스스로 용병단 구성하고하는데 까지는 창의적이고 좋은데 그이후 전략성/다양성이 

매우 진짜 매우심하게 떨어짐.


5. 이동에만 시간 다씀

- 어떻게보면 거상이 세계최초 오픈월드 게임이 아닐까...그건그렇고 씨발 누구 인내심 테스트하는것도 아니고

뭔 퀘스트 깨러 이동하는데만 진짜 더럽게 오래걸린다. 완료하고 바로 되돌아가기 버튼같은건 정말 좋은데 뭔 게임에 소비하는 시간중 절반이 거지같은 맵하고 정신을 녹이는 브금들어가며 이동하는데 사용되나?

- 아니 스카이림같이 경치가 좋으면 몰라 90년대 썩창 그래픽에 이동하면서 할일도없고 계속 땅 클릭해줘야되고 

만나는 몬스터는 너무 약하거나 썌고...에휴씨발


이거말고도 느낀거 많은데 생각안나서 못쓰겠다.

그래픽이 나빠서 까는게 아니다. 이게임이 부활하지 못하는건 뉴비, 맨땅 무자본 유저에게 친화적이지 못한 

자체 게임성이 가장 큰 문제다. 특히 돈 문제. 쓸대없이 복잡한 시설물 분배등.


인도쪽 컨텐츠도 보니까 애초에 캐쉬쳐팔려고 만든거드만...말을말자 씨발

이러니까 아무리 이벤트를해도 한사람만 계속하고 온라인게임 50위에도 못들지

(그리고 시발 이벤트중에 네이버 검색이벤트도 있던데 진짜 그렇게까지해서 홍보하고싶나 싶더라?)


RPG의 필수요소인 몰입이 가능한 세계관이나 스토리없는건 한국게임계에 흔하니까 뭐...

그냥 더 말안할게


아참...그리고 왜...용병들중에서 어떤놈은 중궈말쓰고 어떤놈은 한국말씀? 중궈 성우 구하기 어려웠나? 

대만 여자마법사하고 야만전사인가... 손발퇴갤 ^오^


그냥...더...말안할게....BG...


내소중한 시간을 이 게임에 더이상 할애하고 싶지않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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