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티눈밴드 후기 - 사마귀 치료법, 집에서 치료하기! 본문

창고/정보

티눈밴드 후기 - 사마귀 치료법, 집에서 치료하기!

도드! 2015. 7. 27. 16:36
반응형




 


티눈밴드 소개글은 많은데 티눈밴드 후기는 별로 없어서 실사용하고 

사마귀 거의 완치상태에서 글 올려봄. -_-


일단 나같은경우는 굳은살 같아 보이는 사마귀가 엄지발가락에 났는데


뜯을려고 해도 안되고 이걸 손톱깎기로 깎자니 엄청난곶통과 감염이 일어날것같아서 가만냅뒀는데


가만보니까 얘가 옆으로 멀티하고 자라는것같아서 ....


ㅋㅋㅋㅋㅋㅋㅋㅋㅋ레알 소름ㅋㅋㅋㅋㅋ


그래서 치료결심함.


그래서 병원치료하려고 알아보니까 


피부과가서 사마귀 티눈 제거하려면 가격보니까 대충 최소 5만원은 깨지고 레이저에 마취에 무슨 얼려서..으... 

아플것도 같고 계속 다녀야 할 느낌같아서 일단 집에서 해보자! 하고 티눈밴드 사서해봄


엄지발가락 단면도를 그려보면 아래같은 식이였을거야



일단 준비물은 아래와같음


1. 티눈밴드

2. 일반밴드

3. 소독용알콜

4. 비누

5. 갈색 의료용 테이프



 



사마귀 치료법


1. 발을 비누로 깨끗이 닦은후 소독용알콜로 마무리 소독한후 티눈밴드를 붙인다. 이후 갈색 의료용 테이프로 티눈밴드주위를 봉쇄하고 안떨어지게 강력히 봉쇄한다.


2. 하루에 한번씩 헌 티눈밴드 때고 비누+알콜 소독하고 새걸로 갈아준다.

- 티눈밴드 땔때 외곽 부분의 사마귀 일부가 저절로 떨어져나가기도 한다 ㅎㅎ 개이득.

- 그리고 사마귀, 티눈부위가 약간 물렁해졌다고 손이나 의료용 집게(?)로 잡아뜯으려고 하는데 잘 잡히지도 않고 

혈관이나 신경이 아직 연결되어 있어서 매우 아프고 위험하다... 뜯지말자. 

(5번) 말라서 신경하고 혈관하고 분리될때까지 기다려야됨


3. 4일 ~ 7일 동안 지속한다.


4. 자, 이제 해당부위가 하얗게 초토화됬을거다. (좀무서움 -_-;)

- 집에있을때는 이제 밴드때고 공기에 노출되도록하여 생활한다.

- 어디나갈때만 발소독후 일반밴드+의료테이프 붙여서 해당부위가 추가 오염되지않게 막는다.


5. 생활하다보면 하얗게 된 부분이 말라서 얇은 굳은살(?)이되서 떨어져 나갈텐데 이때 

사마귀 부위도 같이 떨어져 나가기 시작한다. 이제 살살 잡아뜯어된다.  

- 뜯은후 비누 + 알콜 소독 반드시하고 이후 일반밴드붙여주는걸 추천.


6. 피부가 회복됬는데 아직도 보기싫은 사마귀 잔당이 남았다면 다시 2번부터 시작한다.



집에서 치료할때 재감염 막는게 가장 중요!

밴드 자주갈아주고 발자주 닦고 알콜로 소독 ㄱㄱ 

밖에 나갈떄는 꼭 소독후 밴드 + 양말착용!


그리고 인내심도 중요함 

사마귀라는 피부질병은 하루이틀만에 갑자기 사라질게 아님. 

(특히 집에서 치료하면 더욱)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