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C# 공부 11화 - 인터페이스 본문

창고/C#

C# 공부 11화 - 인터페이스

도드! 2015. 10. 21. 02:34
반응형




C# 공부


11화


 인터페이스



1. 인터페이스란?

인터페이스는 구문적 계약 (syntactical contract)으로, 모든 상속하는 클래스가 따라야하는 인터페이스로 정의된다. 인터페이스는 구문적 계약에서 WHAT 부분을 정의한다. 그리고 파생되는 클래스는 HOW 부분을 정의한다.


인터페이스는 프로퍼티, 메소드, 이벤트를 정의하는데 이는 인터페이스의 맴버들이다. 인터페이스는 이 맴버들의 선언만 담고 있다. 맴버들을 정의하는것은 파생되는 클래스들의 일이다. 파생되는 클래스들에게 사용할 기본 스트럭쳐를 제공하면 도움이 되기도 한다.


앱스트랙트(Abstract) 클래스도 인터페이스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앱스트랙트 클래스는 적은 수의 함수가

기본 클래스(Abstract)에서 정의되고 이후 파생된 클래스에 추가될때 사용된다.





인터페이스 정의.

<공개여부> <interface> <인터페이스이름>


맴버는 함수 두개.





상속하는 클래스 transactions 가 파생된 Itransactions 인터페이스 사용하고있다.

형식은 Abstract 클래스 사용과 비슷하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