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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강좌] 하이어라키와 오브젝트의 부모자식관계?

도드! 2014. 6. 28.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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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어라키(Hierarchy : 계급, 체계) 패널에대한 동영상입니다. 핵심은 아래에... 'ㅅ'


1. 하이어라키는 씬안에 있는 모든 오브젝트의 목록입니다. 

알파벳 순으로 리스트되어있으며 오브젝트는 패어런트, 차일드 오브젝트로 나뉘어져 그룹화될 수 있습니다.


2. 보통 오브젝트의 포지션(position)은 맵 중심점(0,0,0)으로 부터의 거리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페어런트 - 차일드 관계상에 있는 차일드 오브젝트는 페어런트 오브젝트의 위치로 부터의 거리로 표현됩니다.


3. 페어런트 오브젝트의 변화는 곳 차일드 오브젝트의 변화와 직결됩니다. 

- 페어런트 오브젝트를 움직이면 차일드도 함께 움직입니다.

- 페어런트 오브젝트를 회전하면 차일드도 같이 회전합니다.

- 회전설정에서 "피봇(pivot)포인트" 회전을 하면 페어런트를 축(pivot)으로 회전하게 됩니다. 

- 페어런트 오브젝트의 크기를 조절하면 차일드의 크기도 같이 변합니다.


4. Create 버튼

: 원하는 오브젝트를 만듭니다. 이는 메뉴의 [Game Objects > Create Other] 과 동일합니다.


5. 서치박스

- 검색창으로 원하는 오브젝트를 찾습니다. 

- "t:" 을 이용하면 오브젝트의 타입별로 찾을 수 있습니다 (예 : t:light, t:camera, t:object, t:audiosource) 

- 서치박스에서 해당 오브젝트를 찾아서 클릭하면 하이어라키 아래쪽에 경로(Path)가 표시됩니다. 이는 어느 페어런트에 오브젝트가 있는지 말해줍니다. 순서는 아래쪽이 가장 상위 폴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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