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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 아크 세계관 - 도대체 아크가 뭐죠? WTF 본문
로스트 아크 세계관.
일단 연출 OK 그래픽 OK 컨텐츠와 모험 OK 액션과 전투연출 음... 과하지만 좋아.
분위기 전형적인 판타지 음... 그런데 로스트아크 세계관 로스트아크 스토리텔링이 어떨지 궁금하군요.
사실 게임에 있어서 스토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심지어 롤도 도움도 안되는 말도 안되는 세계관을 몇번이고 고치고 다시정립하려고 피똥싸고 있으니까요.
로스트 아크 세계관 현재 공개된 것은 CBT유저들의 체험과 공홈의 세계관 페이지인데
일단 세계관을 텍스트로 풀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아쉬운건 그걸 누가 보냐는 겁니다. Who the fk watches this. )
판타지 소설 느낌의 로스트 아크 세계관 텍스트.
문제점1. 깊이 부족
문제점2. 고유명사 난발, 너무 복잡함
(이해하려면 공부해야하나요..?)
문제점3. 딱히 눈길이 가는 이벤트나 이야기가 없음
문제점4. 실제 연대기 역사 느낌이 안듬
문제점5. 창의적이지 않고 재미가 없음
딱히 매력적인 특이해서 눈길을 끄는 요소가 없네요.
창조 타락 전쟁 분열 악마
자기혼자 심각하게 이야기하는데 I'm not feeling you bro...
그리고 무엇보다
아크가 뭔지 와닿지가 않는데..
로스트 아크 딱 영어번역하면 잃어버린 방주인데.
세계관보면 창조의 힘 빛의 힘 뭐이런것같은데;;;
왜 이게 그렇게 중요하고 어떻게 앞으로 이걸 소재로 이야기를 풀어갈지 감도 안잡힙니다.
또 좀 까보자면
이런거?
이런거?
줏대가 없는 세계관과 역사관 이랄까.
판타지 ok.. 가상의 세계 상상의 세계 알겠어.
그런데 스팀-사이버 펑크 문명에 아시아 문명에 서양 유럽식 판타지에...
시공간을 초월하는 (신경도 안쓰는) 설정.
흔한 국산게임 세계관 시나리오.jpg
the fk?
물론 이정도까진 아니지만 얼핏 비슷해보이는건 왜일까
혼돈 창조 봉인 타락 전쟁 영웅의 등장
한국 rpg는 기술 재미 금전적 상업적 성공면에서는 뛰어난데
깊이나 이야기가 너무 약한듯.
아직 CBT 중인 게임이고 뚜껑 까봐야 알겠지만
텍스트 세계관이나 캐릭터 디자인(전형적인늘씬늠름미남미녀-_-;;)이나 일러스트는 일단 딱 한국형 그 수준이네요.
인게임 연출이나 스토리텔링은 어떨지 기대됩니다.
see in 11.7 b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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