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워해머 40K 던오브워 스토리 배경 연대기 정리. 본문

창고/게임 이야기

워해머 40K 던오브워 스토리 배경 연대기 정리.

도드! 2019. 1. 22. 04:12




워해머 40K 던오브워 스토리 세계관 연대기 정리


워해머 시리즈를 워해머 40K 던 오브 워로 시작했습니다.


허나 뒤에 숨겨진 수많은 이야기들과 세계관은 직접적으로 자세히 설명되지 않을듯 하군요.


워해머 위키를 번역하며 진짜 중요한 주요 사건별 연대기를 작성해봅니다.




-- 기원전 130억년전 --


스타갓의 탄생 (일종의 에너지 존재, 매우 배고프고 단순하고 나중에 타락하고 굶주린 존재가 됨), 

나중에는 C'tan 시탄이라고 불리는 존재들.



-- 기원전 6천만년 전 --


올드원 탄생 (진보된 파충류 형태의 문명, 전 우주에 지적 생명을 퍼트렸다고 전해짐)


 네크론 탄생 : C'tan과 동맹맺고 불멸의 기계화된 존재로 진화-승천해서 우주의 지배자인 올드원과 전쟁을 벌임 그러나 올드원이 사이킥 에너지를 사용하는 노예 종족들을 만들어서 물리침. 네크론은 무덤도시에 숨어 훗날을 기약하며 

동면에 들어감  < 천상 전쟁 War In Heaven >


올드원의 파멸 : 네크론과의 전쟁에서 승리했지만 이메터리움(비물질세계:지옥, 카오스 세계)의 힘을 이용하는 사이킥, 

이 에너지는 이메터리움에서 무시무시한 앤슬레이버라는 존재를 현실로 불러왔고 올드원을 파멸시킴.


엘다 제국의 시작 : 올드원이 만든 노예종족중 하나인 엘다가 살아남아 그 자리를 대체함.


지구 최초문명의 시작 : 비옥한 초승달에서 최초문명이 시작됨. (BC 10000년)


카오스 신들의 탄생 : 이메터리움에서 사이킥을 사용하는 지적생명체 영향, 임프린트에 

의해 공포의 존재들, 카오스 신들이 탄생함 


인류의 황제의 탄생 : 나이를 안먹는 돌연변이 탄생, 인류 역사에 중요인물로 몇번 나왔다 들어갔다 하면서 살아감. 


(BC 8000년)


(이거 맨프롬어스 ㄷㄷ?!)




화성 식민화 (2200년?초)


이메터리움의 과학적 발견, 워프의 가능성 / 아광속 우주선을 통한 태양계, 그 너머 식민화 시작


알파 센타우리 은하계 식민화 (4000년?)


인류가 첫 외계 지적 생명체와의 접촉 (6000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ㅁㅊ 겁나 오래걸리네ㅋㅋㅋㅋ)


키네브라치 제국 합병-식민화 (14000년?)

- 죽어가던 외계문명을 인류가 줏어서 합병(개꿀), 인류보다 과학기술은 훨씬 진보했어도 

멸망중이여서 인류에 흡수당했다고 기록됨.

- 얘네는 존재감없이 나중에 30000년경 쯤에 저절로 서서히 멸종했다고 기록됨.


엘다 제국 최고 전성기 : 엘다제국이 밀키웨이에서 최강의 자리에 오름 (15000년?)


인류 기술의 시대 시작 : 제2의 미래형 르네상스라고 보면될듯 (15000년?)

- 사이킥 능력 발견, 그것을 통한 워프의 가능성 발견. 

- 진정한 인공지능/자각 개발. 


워프 드라이브 발견!!, 아광속 우주선 대체 우주확장 가속화 (17000년?)


은하계 최강을 다투는 두 종족 엘다, 오크와의 첫 접촉, 인류 개털림 (22000년?)




기술 시대의 종말, 고난의 시대 (Age Of Strife)대혼란, 식민지 전역에서 내전 발발, 사이킥 사용자들의 악마들림, 

카오스로 부터의 침입, 로봇 대반란, 불안정한 워프스톰 발생 식민지끼리 교류이동 제한됨 (22000년?)


엘다 제국 심각한 종교적-이성적 타락 진행중, 새롭고 타락한 고통과 쾌감의 종교/지식을 찾게됨 (23000년)




인류 황제의 등장, 제국 창설 (27000년?) 

- 기원전 8000년에 태어나서 지금까지 잠수타다가 고난의 시대에 드디어 안되겠다 싶어서 

인류를 이끌기로 결정함ㅋㅋㅋㅋ ㅁㅊ 가장 강력한 군벌에서부터 시작해 하나씩 세력을 통합하며 제국 건설시작.

- 인류 최고주의, 외계인, 뮤턴트, 카오스, 신, 마법 금지/배격!

- 기원전 8000년 탄생설 이거 황제 컬트가 만든 구라일 가능성이 높음... 아니 어떻게 그 오랜시간동안 참았데..? =,.=


타락의 길을 걷던 엘다 제국 결국 카오스 신 슬라네쉬를 탄생-깨움, 그 영향으로 워프스톰이 잠잠해짐, 

슬라네쉬가 엘다 영혼을 마구 집어삼키며 제국을 파멸로 몰아감. (27000년?)


전쟁의 시대 (29000년?)

- 오크와 엘다간의 전쟁 발발, 가뜩이나 힘든 엘다 개털림.


통합 전쟁, 위대한 십자군 시작(29000년?)

- 황제폐하께서 인류를 통합하기 위한 수많은 군벌들과 외계인들과의 위대한 전쟁을 시작함.

- 화성의 기계문명 메카니쿰과 동맹 평화적인 합병. AI(Abominable Intelligence는 금지ㅋㅋㅋㅋ끔찍한 지능)




호루스의 이단! 황제의 아들이자 워마스터 호루스가 카오스에 의해 타락, 제국 내전 발발(30000년?)

- 우주 전역에서 전개되고 있는 십자군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해 황제가 자신의 유전자를 이용해서 "아들들"을 만드는데 그중 가장 뛰어난 전공을 세운 "호루스"가 워마스터에 등극! 하지만 죽을고비를 넘기면서 카오스 신에게 도움을 받아 아버지에게 반기를 듬. 제국이 엄청난 내전에 휩쌓이고 호루스가 지구(테라) 황궁까지 습격하지만 결국 지원군 도착, 아버지와 맞다이에서 사망함. 황제는 호루스와 겨루다가 심각한 상처를 입고 거대한 생명유지 장치인 황금 옥좌에 반송장(?) 상태로 연명하게 됨.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황제 신격화 시작)


이후 몇번의 끔찍한 추가 내전, 종교적 대학살과 정화 끝에 "황제 컬트"가 제국 주종교로 자리잡음.

(원래 제국은 무교를 추구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신격화되는 황제 폐하)


워해머 40000 Dawn Of War 게임 시작 (40000년!)


ㅋㅋㅋㅋㅋ연대기인데 단위가 1000년 단위로 늘어나고 끝나는게 4만년 미친ㅋㅋㅋㅋㅋㅋ이것이 

스페이스 판타지! YEAH!


인간(제국,나치즘, 광신도), 오크(뻐킹 전쟁광), 엘다(엘프, 왕년에 최강), 네크론(잠든 고대의세력), 

카오스(악마, 타락, 파괴 그냥 나쁜놈들, 광신).


대충 어떤놈들이고 서로 어떤관계고 세계관 윤곽은 잡히는 느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