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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라스 오브 이터니티1 공략 3화 노잼 필라스오브이터니티 리뷰(중간) 본문

창고/게임 이야기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1 공략 3화 노잼 필라스오브이터니티 리뷰(중간)

도드! 2019. 8. 17. 11:05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1 공략


3화


노잼 요소에 대하여.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노잼


필라스오브이티너티 리뷰 (중간리뷰 ㅇㅇ)


CRPG란?



캐드 누아를 꿀꺽하고 저번에 입구컷 당했던 폭군의 성으로 잠입한 파티.



전에 입구컷 미안하다며 협상해보려고 시도하는 레드릭.



응 안봐줌



레드릭 보스전은 적 법사/딜러 먼저 잡으면 쉽게 깬다. (대마법사)


이런 류의 게임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승리 법칙.


1. 딜러 먼저


2. 딜 집중



레드릭 폭군 잡고나면 전에 길에서 만나서 폭군 조심하라던 놈이 왕좌에 앉게 되는데 


레드릭의 사촌이라고 한다.



어디있다 갑자기 나타나서!


(걔도 강제공격으로 죽임)



남쪽으로 여행을 계속하는 블러드비어드 일당



길가다 드워프 사냥꾼을 만나는데 함께 가자고 할수있다.


알고보니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최대 동료수 5명 최대 파티 구성원수는 6명이였다.


생각보다 많음 ㅇㅇ


게다가 첫여캐 +ㅅ+ ... 가 드워프.



는 같이 드래곤 만나서 통구이됨.



드래곤이 있는 불타는 평야를 우회해서 디파이언스 만이라는 대도시에 입성한다.



나는 여기서 뭘하는건가. @_@ 너무 넓어...



해메다가 도시에 격리된 구역이 있다고 해서 가봤는데 


무슨 저주받은 타워때문에 좀비일어나고 난리도 아님.



타워때문에 좀비가 일어난다고?



부셔버려! 


와장창



CRPG란? CRPG는 클래식(CLASSIC) RPG를 말한다.


뜬금포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노잼 현타 분석


1. 전투 핵개씹 노잼


2.  구닥다리 90년대 그래픽


3. 텍스트 너무 많아서 읽기 개피곤함 + 나레이션 부족 + 스토리 그닥.


4. AI 병신 (아군포함)


5. 밋밋한 스킬 효과, 전투 타격감 아예 없음, 어색한 애니메이션.


6. 사용 수 제한, 캐스트 딜레이, 회피등 답답한 스킬 시스템


7. 팀킬 시스템


8. 왔다갔다 해야하는 개 핵발암 휴식 체력회복 시스템, 휴식 텐트수 제한 시스템 (증오x100)


9. 정확한 성장 PATH가 안보이는 장님형 레벨업 스킬-빌드 시스템


10. 퀘스트 인디케이터 없음, 길찾기 병신


11. 체력 표시 안됨, 녹색점 5개 표시 시스템도 병신


12. 게임 전체적으로 직관성이 매우 떨어짐 (능력치-전투-방어-공격)


13. 무조건 맵끝까지 돌아가야 빠른이동 시켜줌


14. 너무 잦고 오래걸리는 로딩 ㅅㅂ


뭐야 맘에 드는게 하나도 없네!! 왜하는거야 그럼!!



흠...



발더스 계승 겜이라고 갓겜갓겜 찬양하는데 발더스같은 핵고전겜 유물안해보고 

드에/롤 같은거 하면서 자라난 늅 RPG게이머는 진짜 답답하기만 하다.

그나마 RPG 장르에 애정 + 2편 기대하고 있어서 계속하는데 뒤떨어지는 그래픽, 전투 노잼은 둘째치고

시스템상 너무 비효율적이고 노잼 발암요소가 많다. 


특히 하면서 드에/디비니티2랑 많이 비교하게 되는데 

그래픽 게임플레이 스토리텔링 연출 그냥 드에/디비니티2가 압승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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