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게임 패드 FPS, 1인칭 슈팅 에임 도대체 어떻게함? 패드로 총게임 하는 방법. 본문

창고/정보2

게임 패드 FPS, 1인칭 슈팅 에임 도대체 어떻게함? 패드로 총게임 하는 방법.

도드! 2023. 8. 5. 06:40
반응형

 

게임 패드 FPS, 1인칭 슈팅 에임 도대체 어떻게함? - 패드로 총게임 하는 방법.

 

최근 엑스박스 사서 패스끊고 헤일로, 기어즈 오브 워 처음부터 달리면서

게임 패드로 1인칭 슈팅 FPS를 난생처음 경험하게 되었다.

 

평생 PC 게이머(키보드 마우스)로 살다가 드디어 뒤늦게 패드로 슈팅 게임해본 경험.

 

1. 처음 든 생각.

- ㅋㅋㅋㅋㅋㅋㅋㅋ이런 미친 어떻게 패드로 슈팅 FPS 게임하지?ㅋㅋㅋㅋㅋ (이 생각은 엑스박스 사기전부터 계속 가지고 있었음. 도대체 사람들은 어떻게 패드/휴대폰으로 FPS를 할 생각을 할까?)

 

2. 에임이 힘들다.

PC 키보드 마우스에서 패드로 전환할때 가장 힘든것은 바로 에임이다.

 

슈팅 게임에서 게임 패드 조작은

좌-조이스틱으로 이동

우-조이스틱으로 에임을 하는 방식인데

 

우 조이스틱을 이용해서 내가 쏘고 싶은 대상과 정확한 대상을 타겟팅하는게 너무 어려웠다.

(동시에 무빙까지 하는건 당시 과장을 보태서

마치 오른손으로는 ABCD를 쓰면서 왼손으로는 ㄱㄴㄷㄹ를 쓰는것과 같이 불가능한 것처럼 느껴졌다.)

 

그 이유는 게임 패드의 조준 방식과 마우스의 조준 방식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다.

마우스는 움직임이 빠르고 정확하며 이동거리가 항상 일정하다. (디지털)

패드는 움직임이 느리고 얼마나 힘을 주느냐(?) 움직이느냐에 따라 이동거리가 달라진다. (아날로그)

 

3. 가장 고통스러운 경우는 급박한 상황에서 상단을 보고 투척해야하는 수류탄 투척.

- 적이 있는 방향을 보면서 적당한 포물선을 그리도록 위로 던져야하는데 적 조차 조준못하는 입장에서 수류탄 투척은

무슨 ㅋㅋㅋㅋㅋㅋㅋ 땅바닥에 던지고 하늘로 던지고 혼돈ㅋㅋㅋㅋ

 

4. 게임패드로 FPS 슈팅 게임 하는 방법.

#1 고통을 참아가면서 연습 또 연습하면서 적응 하는 방법 밖에 없다.

#2 감도/속도를 최소화한다. (답답하지만 적응을 위해서 천천히 에임...)

#3 게임 난이도를 낮춘다.

(전설난이도로 헤일로1,2 PC에서 깬 경험자로써 자존심 상하지만 헤일로3 부터 시작했는데 [보통] 난이도로함.)

#4 자동 에임 기능을 사용한다.

(PC로만 게임할때는 이딴게 왜있는지 했는데 패드로 게임해보면 실감이감,

패드 사용이 익숙해지기 전까지 유용하게 사용하다가 나중에 끄는거 주천. 정밀 헤드샷, 부위샷에 방해되는 경우도 있지만 패드 초보자에게 너무나도 큰 도움이 되는게 사실.)

#5 어느 정도 적응되면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쏜다. (에임을 빠르게 돕기위해/보정하기 위해 캐릭터를 타겟 방향으로 움직이는 행동 :: 이거 패드~슈팅 게이머들은 아주 자연스럽고 많이 사용하는 테크닉임.)

 

5. 그냥 계속 하면 된다.

- 패드로 처음 게임하면 조이스틱 에임뿐 아니라 키맵핑 자체도 익숙하지 않다.

A / B / X / Y / 우버튼 / 좌버튼 / 우트리거 / 좌트리거 / 우 조이스틱 클릭 / 좌 조이스틱 클릭 / 방향키 / 메뉴 / 스샷

하지만 계속 하면 익숙해진다. 연습 또 연습.

 

6. 패드로 게임하면 좋은점.

- 진동. (총기 반동느낌)

- 자유로운 자세, 피로감이 덜함. (누워서 겜하기 가능ㅋ_ㅋ)

- 검지손 ~ 트리거 버튼 그립 방식덕에 총을 쥐고 총질하는 느낌남.

 

7.멀티 플레이 절대 하지말고 헤일로 기어즈오브워 둠 같은 필수 타이틀/시리즈 첨부터 끝까지 AI 캠페인깨는거 추천.

- 난이도는 보통에서부터 시작 ㄱㄱ

 

 

이글 보는 분들중에 아 도저히 못하겠다 하면서 무슨 맵핑가능한 XBOX용 키보드나 마우스를 구하려고 하실수도 있는데 그냥 좀 참고하면 패드만의 특유의 매력을 느낄수있으니 조바심 가지지 마시고 최소 한달은 패드 게이밍에 도전하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