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메이플스토리 리부트 무자본 시작 - 메이플 여캐! 본문

창고/메이플 스토리

메이플스토리 리부트 무자본 시작 - 메이플 여캐!

도드! 2015. 7. 9. 14:17
반응형







메이플스토리 리부트 기념 맨땅, 무자본 다시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메이플 왠지모르게 이번을 마지막으로 끝물같은데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즐겨보려고 합니다.


롤에서 탑승병자 서포터 메인이 된이상 여기서도 서폿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그럼 힐러지 하하하하!




여캐 선택이 가능해졌다.


원래 주민번호가 여자면 여캐 남자면 남캐였는데...


솔직히 여기서 많이 고민함. 


맨날 남캐만 했으니 이번엔 여캐를 키워볼까?


그래도 난 남잔데 남캐를 해야하지않을까? 이상한거아니야?


야 근데 기본여캐가 너무이쁜데?


2D 이등신이 뭐가이뻐!!


이쁜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으엌ㅋㅋㅋㅋㅋㅋ

기본 스타일링이 왜캐 좋아졌엉!! 너무 이쁘잖아!!





하악 내 포니와이푸 애플잭같은 금발!


금발 거절할순없지 어쩔수없다. 


그래, 여캐로 시작한다



그리고 힐러할껀데 남캐힐러..하...어딘가 더러워보여 타릭같아. 그래. 

남캐 힐러는 분명 아군의 사기를 저하시킬거야. 힐효과가 떨어지겠지.


힐은 역시 금발미녀에게 받는것이 ♥_♥




시작이 좀 뜬금없지만 분위기 있고 괜찮았다.



캬...메이플 배경하고 색이 이렇게 아름다웠었나. 

간단한 횡스크롤 2D 임에도 경치 참 좋네 라고 느꼇다.



추억의 초록달팽이!! 끼잉하고 죽는소리가 정말 좋다.




ㅋㅋㅋㅋㅋㅋ꼭 이런걸 잃어버리는 어리버리한 엔피씨가 RPG에는 꼭 있지. 


포니서포터가 찾아줄게!


초보자 마을부분이 좀 더 가볍고 깔끔해진 느낌이다.


메이플이 지난 십년간 혹은 그이상 넥슨을 이끌어준 메인이니 이정도 캐어는 해줘야지 암.



배타고 그냥가는게 아니야. 배에 왼 왕달팽이가 있어서 얘를 죽여야됨. 


(포션셋팅안하면 첫 사망을 여기서 경험하게 될것이야)



ㅇ_ㅇ



도착하니 딱 10랩.


음 아름답다. 군더더기없는 완벽한 레벨링 설계.


레알힘들게 전직하러 갈필도없고 오자마자 마법사대장님이 날부르신다.



스텟 자동분배 시스템에 스킬투자할때 원하는 양의 포인트를 

원하는 스킬에 한번데 투자할수있도록하는 시스템도 추가됬다.


아 진짜, 유저 이렇게 까지 배려할거예요?


눈물날려고하네.


이토록 친절한 게임이였다니.



또 "바로이동"을 통해 헤네시스 궁수대장님에게서 모험가의 서라는 이상한 퀘스트북을 얻고 나와보니

돼지치기녀 카밀라가 버섯 샐러드 만든다고 버섯잡아오랜다.


그런데 하다보니 여캐고르길 잘한것같다. 


하다보니까 너무...이쁘잖아? 내캐릭터가 제일이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으엌ㅋㅋㅋㅋㅋㅋㅋ


플레이어인 내가 아껴줄수있는? 사랑하고싶은? 그런 여자 캐릭터로 게임 진행하는건 나쁘지 않다고 본다.


근데 여자인척하고 여자행새하는건 성정체성에 문제가 있는거고...! 하하 구별들하라고! <넷카마>



아 그나저나 내사랑 애플잭처럼 눈 에메랄드 색으로 바꾸고 시프다...




캬 추억의 마야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넌 아직도 아프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정도면 최소 불치병


지금까지 메이플 리부트 소감은 아주 심플하고 깔끔하고 정말 마음에 들었다.

정말 간절한 바램이있다면 퀘스트 진행방식이 다양하고 몰입가능한 스토리가 좀 있었으면한다. 

(이런게 있을까 기대중이라는 말.)


역시 넥슨, 대한민국 게임계 1위 제이저 대기업의 얼굴마담 게임답다는 생각이든다. 

안하는 동안 여러모로 많은 변화와 진화를 겪은듯.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