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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 깎고 돌출시키기 본문

창고/3DS MAX

3DS MAX - 깎고 돌출시키기

도드! 2015. 8. 31.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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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이어서 Editable Poly로 무얼 할 수있나 알아보고 있다.

항상 Editable Poly로 변경하는것을 잊지말자.


첫번째 주제 : Chamfer


챔뻐? 는 "깎기" "경사면" 기능으로 클릭하면 마우스가 변경되고 엣지나 

버텍스를 선택해서 드래그하면 원하는 만큼 깎인다.




두번쨰 주제 : Chamfer - Open Chamfer


Chamfer 버튼옆 작은 상자모양을 누르면 Chamfer 기능에 대한 옵션을 설정(?)과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다.

그중 open chamfer 을 활성화하면 경사를 만들면서 존재하게되는 면을 만들지않고 경사를 만들게 된다. 

(속이비어서 강아지집같네...-ㅅ-;)



세번째 주제 : Extrude


익스트루드, 깎는걸 알았으니 이제 돌출시키는 방법을 알아볼 차례인것이다 

Extrude는 chamfer와 다르 폴리(면)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면, 선, 점을 선택해 원하는 만큼 돌출시킨다. 


위에만들어 놓은 로봇대가리(?) 처럼 (돌출 시키는 것에 반대로) 집어넣는것도 가능하다!


이것도 오른쪽 작은상자로 옵션/시뮬레이션이 가능한데


순서대로

모아서 돌출 / 퍼져서 돌출 / 나눠서 퍼져서 돌출


그아래 숫자는 돌출 높이를 가리킨다.


(V) 를 누르면 실제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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