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프로세싱 - 배열 + 객체 본문

창고/프로세싱 [폐쇄]

프로세싱 - 배열 + 객체

도드! 2014. 6. 1. 16:54
반응형




1. 예제 [다수의 지터버그]

JitterBug[] bugs = new JitterBug[33]; // 주목! 배열과 객체 동시에 선언!


void setup() {

  size(240, 120);

  smooth();

  for (int i = 0; i < bugs.length; i++) { // 33개의 지터버그 생성

    float x = random(width);  // 핵심...랜덤함수의 사용

    float y = random(height);

    int r = i + 2;

    bugs[i] = new JitterBug(x, y, r); //  객체 생성및 초기화...값전달

  }

}


void draw() { // 본격적그리기...메서드(함수) 접근

  for (int i = 0; i < bugs.length; i++) {

    bugs[i].move();

    bugs[i].display();

  }

}


class JitterBug { // 핵심 객체 


  float x;

  float y;

  int diameter;

  float speed = 2.5;


  JitterBug(float tempX, float tempY, int tempDiameter) {

    x = tempX;

    y = tempY;

    diameter = tempDiameter;

  }


  void move() { // 떨림 함수

    x += random(-speed, speed);

    y += random(-speed, speed);

  }


  void display() { // 원 그리기 함수

    ellipse(x, y, diameter, diameter);

  } 


}


반응형

'창고 > 프로세싱 [폐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세싱 - 내보내기, 추출하기  (0) 2014.06.06
프로세싱 - 3D  (1) 2014.06.04
프로세싱 - 배열  (0) 2014.06.01
프로세싱 - 객체  (0) 2014.05.29
프로세싱 - 좌표축 움직이기, 회전시키기  (0) 2014.05.2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