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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싱 - 3D

도드! 2014. 6. 4. 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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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D 좌표만들기 : size(X,Y,랜더러); 

- 랜더러 : P3D 추천


2. rotateX() : X축을 기준으로 하위 도형을 회전. (3D에서만 됨) 

- 엄지손가락 지켜올리고 회전하는거로 생각하면 이해가 쉬움

- Y Z 도 가능.

- 괄호안에는 각도를 씀. (radians() 추천) 


3. 사용자 정의 3D 도형만들기

beginShape();

vertex(X, Y, Z);

vertex(X, Y, Z);

vertex(X, Y, Z);

vertex(X, Y, Z);

....

endShape();


4. 3D 정육면체 만들기

box(X,Y,Z);


5. 빛 추가하기

light();

ambientLight(R, G, B, x, y, z); - 방향성없는 빛 (물체의 사방에서 비추므로 입체성이 떨어짐)

directionalLight(R, G, B, x, y, z); - 방향성 빛 (한 지점에 빛을 쏨)

pointLight(R, G, B, x, y, z); -- 한점으로 부터 뻗어나가는 빛 (태양, 전구를 만드는것과 비슷)

spotLight(R, G, B, x, y, z, nx, ny, nz, angle, concentration); - 스포트라이트 빛 (등대, 감시탑의 빛같음)

- x, y, z 조명의 위치

- nx, ny, nz 빛의 방향

- angle 원뿔의 각도

- concentration 원뿔의 중앙 편향 지수


6. 카메라 설정하기

camera(eyeX,eyeY,eyeZ, centerX,centerY,centerZ, upX,upY,upZ);

- eyeX, eyeY, eyeZ : 카메라 위치

- centerX, centerY, centerZ : 카메라의 목표점

- upX, upY, upZ : 방위(위,아래,경사), 보통 1/ 0/ -1


7. 안티엘리어싱

smooth();

- 괄호안에는 2,4,8 정도 넣으면 됨. 


8. 구 만들기

sphe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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