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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강좌] 태그

도드! 2014. 7. 2.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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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Tag)에 관한 강의입니다. 


1. 태그란 게임 오브젝트를 분류하는 방법입니다. 


2. 오브젝트 태그 다는법 

- 인스팩터 패널의 태크부분에서 태크를 할당한다.

- 원하는 태크를 만들려면 [Add Tag]를 누르고 [Element]에서 더 추가하면 된다.


3. 태그는 스크립트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스크립트 예제 : 쳐다보게 하기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TagTest : MonoBehaviour 

{


GameObject player;


void start()

{

player = GameObject.FindWithTag("Player"); // 플레이어 라고 테그되어있는 오브젝트를 찾아 player라는 게임 오브젝트 변수에 저장합니다.

}


void Update ()

{

transform.LookAt(player.transform); // LookAt()함수가 player라고 지정된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를 참고하여 이 스크립트가 장착된 오브젝트가 player라는 오브젝트를 쳐다보게 transform을 수정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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