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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5 공략 - 1. 사막의 러시아 (신 난이도)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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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5 공략 - 1. 사막의 러시아 (신 난이도)

도드! 2014. 9. 1. 0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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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5 공략

1. 사막의 러시아


플레이환경은 이렇습니다.

난이도 신 + 최대 맵 + 22 플레이어 + 64 도시국가 + 고대시대부터 시작 + 보통게임속도



시작하자마자 사막이 걸렸습니다. 사막의 러시아라 뭔가 기분상하지만 주변에 개꿀 자원 

설탕밭이 많이 있으므로 그냥 자리잡습니다. 위치도 감이 안오네요. 느낌상으로 아프리카 같긴 합니다.


(나는 어디 여긴누구....지구의 어느곳에 떨어진걸까)


참고로 문명5에서 실제 지구처럼 시작하려면 무슨 모드를깔아야한다고 합니다.

모드이름은 Yet (not) another earth map pack 라고 합니다. 알아서 구글링 ㄱㄱ




일단 가장먼저 해야할일은 병사 하나있는걸 자동 수색으로 놓고 주변의 고대유적을 탐사하는 겁니다.

인디아나존스 돋네 ㅇㅅㅇ


유적탐사 외에도 주변 지형이나 자원탐사를 목적으로 하기도합니다.




첫 생산건물로 기념비를 찍습니다. 그다음에 로동자 만들어서 땅을 개발해줍니다.




가장 기초적인 알아야할 문명 시스템은 바로 "생산/제작방식" 입니다.

이는 두가지로 나뉩니다.


1. 생산

- 무료로 생산되며 시간이 걸립니다.


2. 구입

-  즉시 생산되지만 금이나 신앙을 사용해야합니다.




첫 연구기술은 "도예" 찍습니다. 저는 사막이고 밸 나무도 없고 잡아먹을 동물도 없으니 도예쪽 먼저파는겁니다. 




문명5 에는 도시국가가가 존재합니다. 이들은 지들의 이익대로 행동하며 가끔 플레이어 뒤통수를 치기도합니다.

문명5를 개꿀잼으로 만드는 요소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메이져 팩션은 아니라 확장은 안하지만 은근 세력을 형성하고

빌붙거나, 퀘스트를 주거나 배신때리는등 재미난 행동을 합니다.





사악한 군국-공산주의 세계정복 컨셉을 꿈꾸므로 자유보단 전통을 먼저 마스터하려고 합니다.


전통과 자유는 제가보기엔 취향차만 있을뿐 비슷한 성장형 사회정책이고 명예가 좀 공격적인 전투민족을 위한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반엔 일단 발전이므로 전통이나 자유 ㄱㄱ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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