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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고/엑스컴2 [완]

엑스컴2 운빨 세이브로드 불공평함 도대체 이 게임은...

도드! 2019. 7. 30.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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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컴2 운빨 불공평함 


도대체 이 게임은...?



엑스컴2 4일째 플레이중.


하면할수록 이 게임은 주사위 굴리기 RNG 게임이다.


게다가 무지막지하게 무자비한편에 속한다.



Miss!


코앞에 있는 70 ~ 90% 타겟을 놓치는 극 발암을 여러번 목격하면


에휴 왜 안놓치나.. 니가 그걸 맞출리가 있냐 하면서 바로 다시 시작한다.


그런데 또 전략적 선택이라는것도 사실 별로 없는게


가장 핵심인 몹 어그로 제한해서 따로잡기 이거 외에는 딱히 없다.


어쩌다가 몹들을 단체로 두팩 만나면 RNG의 신에게 자비를 구해야한다.



세이브 - 로드 의존적 게임


그런데 게임이 너무 세이브-로드에 의지적으로 변해가고 있었다.


마치..



[ 엣지 오브 투모로우 ]


이런 영화


혹은



[ 닥터 스트레인지 ]


이런 영화같다고 해야할까.



[ 사랑의 블랙홀 ]


오래된 영화지만 이거랑도 비슷.


( 알면 아재!! 'ㅅ' / ) 



운빨 게임 엑스컴2 세이브 로드 시나리오


케이스1. 팀원중 한명이 죽는다. = 임무 실패!

( 중반 넘어가면 다 정들어서... 모두 살리고 만다 ㅡ_ㅡ!! 

함께 모두 살아가거나 이 고통을 무한 반복하거나 둘중하나야! )


케이스2. 정찰하다가 몬스터팩한테 잘못 걸림

(최고의 이니시 수단인 모두 매복 + 턴끝내면서 걸리기 못하면 안함. )


케이스3. 60-70%짜리가 연속으로 안터질 경우, 전투가 똥망할 경우.


케이스4. 크로스 파이어

 - 몬스터팩 한부대랑 싸우는데 다른애들이 끼어드는 경우.



마치 어려운 상황, 좆된 상황을 벗어나기, 탈출하기 위한 

일종의 타임루프 퍼즐 게임을 하듯 플레이를 하고있다. 


이정도면 거의 게임에 세이브-로드 시스템을 악용하는 치팅이 아닌가 싶기도하다.


해외 포럼에서는 Save Scumming (세이브 악당질!) 이라고 하더라...


그런데 이런 세이브 치트(?)를 마구마구 남용해도 엑스컴 게임 진짜 미치도록 어렵더라.


(난이도 3단계, 7월, 초으즌 암살자 기지공격했다가 보스전 부활+소환 단계에서 기절함)


엑스컴은 운빨겜이니까 괜찮아 하면서 합리화를 하려고 하더라도..


안타깝게도


이 게임 엑스컴2이 운빨게임이 아니라는 약간의 증거가 있다.






...


1세이브 + 강제 자동세이브 모드인 철인 전설 난이도로 깻다는 산증인들의 글들이다.


...


만고의 결론 : you are bad, git-g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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