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스카이림 빛나는 눈 버그 (Skyrim Glowing Eyes Bug Fix) 본문

창고/게임 이야기

스카이림 빛나는 눈 버그 (Skyrim Glowing Eyes Bug Fix)

도드! 2021. 8. 16. 06:47

 

 

스카이림 빛나는 눈 버그 고치는 법.

(Skyrim Glowing Eyes Bug Fix)

 

스카이림은 매우 오래되고 매우 버그가 많은 게임이다.

특히 "모딩"이라는 요소가 더해져서 어디서 뭐가 잘못됬는지 기현상이 목격되는데

은근 희귀하면서 흔한 스카이림 버그가 바로 빛나는 눈 버그다.

 

증상은 다음과 같다.

 

1. 눈 부위에 드로거의 푸른색 빛나는 효과가 붙어있다. (*_*)

2. player.sexchange 같은 플레이어 변경 콘솔 커맨드를 치면 사라지지만 3인칭 <-> 1인칭 변경시 다시 재발한다.

3. 특정 구역에 진입/탈출할 경우 랜덤하게 계속 발생한다.

 

스카이림 빛나는 눈 효과 버그 제거, 고치는 방법 #1

(How To Fix Skyrim Glowing Eyes Bug)

 

#1 다음 스카이림 콘솔 명령어를 시도해본다.

 

player.addspell f71d1

player.removespell f71d1

 

player.addspell 0002431D

player.removespell 0002431D

 

( 주의 : 안될 확률 50%, Unofficial Skyrim Special Edition Patch 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안된다고 한다. 잠깐 USSEP는 다른 모드도 많이쓰고 필수라서 해제하기 힘든데 어쩌라고 ㅠㅠ )

 

스카이림 빛나는 눈 효과 버그 제거, 고치는 방법 #2

(How To Fix Skyrim Glowing Eyes Bug #2)

 

이 방법은 조금 강제적이고 확실한 방법인데 다음 모드를 이용하는거다.

 

https://www.nexusmods.com/skyrim/mods/14598

 

스카이림 SE 스페셜 에디션 모드가 아니고 LE 레전더리 에디션 스카이림 모드이지만 SE에서도 정상 작동한다.

위 모드는 모든 드로거의 눈 빛나는 효과를 제거하는 모드인데 이로써 플레이어 눈 주위에 찰떡같이 붙은

빛나는 효과도 제거된다. 약간의 부작용으로 모든 드로거의 빛나는 눈을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확실히 스카이림 빛나는 눈 버그를 고치는 방법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