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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던 공략 - 스킬 포인트 분배, 스킬 트리 클래스 vs 선마스터? 본문
그림던 공략
스킬트리에 스킬 포인트 분배하는 방법
클래스 직업 마스터리 먼저?
아니면 1씩 찍기 혹은 스킬 선마스터???
그림던.
디3은 완전 질리고 (빌드 다양성도 별루 없고)
POE/로아는 넘 온라인성이 짙어서 손이 잘 안가고 (어짜피 혼자하면서 왜)
그림던은 RPG는 하고 싶고 할때 가볍게 설치해서 오프라인으로 오랫동안 할 수 있는 게임인것 같다.
그림던이 특별한 점은 다양한 스킬 트리 / 디보우션 빌드다.
그림던 스킬 시스템은
클래스 마스터리에 포이트를 추가해서 스킬을 언락하고 (컨텐츠 제한 -_-) 스킬에 포인트를 투자하는 방식인데...
언제 얼마나 마스터리에 투자해야하고 스킬에 투자해야할까?
주 스킬 레벨을 머저 올려야할까 아니면 클래스 마스터리를 증가시켜서 더 다양하고 강력한 스킬을 찍어야할까?
자신이 추구하는 그림던 캐릭터의 빌드에 따라 어느정도 다르겠지만
내 자신의 경험 + 레딧 커뮤니티에 의하면 레벨업당 얻게 되는 스킬 포인트 3 점을
클래스 마스터리 2 포인트, 실제 스킬에 1 포인트 씩 투자하는것을 추천한다. (95%는 이렇게 해도 됨)
이유1. 지루하게 하나만 쓰는것 보다 다양한 스킬을 언락해서 써야 게임플레이가 재미있음.
이유2. 어짜피 대부분 주 데미지 기술은 1레벨만 찍어도 장비~스텟에 더 큰 영향을 받아서 1렙만 찍고 써도 괜찮음.
(10랩찍고 부가 클래스 생겨도 마찬가지로 2:1 로 투자하면 됨.)
이유3. 초반에 무슨 스킬이 무슨 스킬인지 파악하고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스킬을 찾아보고
실험해 볼 필요가 있음.
조금 다른 경우도 있는데
#1 주 데미지 스킬이 장비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무조건 깡뎀위주? 일때 (ex::소환기술)
#2 빠른 맵 클리어, 빠른 진행을 무엇보다 추구함.
이면 해당 주요 데미지 스킬을 먼저 마스터하면서 진행하기도 한다. :3
결론
초반에는 2 + 1 로 진행한뒤 빌드가 어느정도 갖춰지면 스킬 초기화를 통해 특정 스킬에 몰두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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