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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고/게임 이야기

그림던 공략 - 스킬 포인트 분배, 스킬 트리 클래스 vs 선마스터?

도드! 2022. 1. 8. 14:53

 

그림던 공략

 

스킬트리에 스킬 포인트 분배하는 방법

클래스 직업 마스터리 먼저?

아니면 1씩 찍기 혹은 스킬 선마스터???

 

그림던.

 

디3은 완전 질리고 (빌드 다양성도 별루 없고)

POE/로아는 넘 온라인성이 짙어서 손이 잘 안가고 (어짜피 혼자하면서 왜)

그림던은 RPG는 하고 싶고 할때 가볍게 설치해서 오프라인으로 오랫동안 할 수 있는 게임인것 같다.

 

그림던이 특별한 점은 다양한 스킬 트리 / 디보우션 빌드다. 

 

그림던 스킬 시스템은

클래스 마스터리에 포이트를 추가해서 스킬을 언락하고 (컨텐츠 제한 -_-) 스킬에 포인트를 투자하는 방식인데...

언제 얼마나 마스터리에 투자해야하고 스킬에 투자해야할까?

주 스킬 레벨을 머저 올려야할까 아니면 클래스 마스터리를 증가시켜서 더 다양하고 강력한 스킬을 찍어야할까?

 

자신이 추구하는 그림던 캐릭터의 빌드에 따라 어느정도 다르겠지만

내 자신의 경험 + 레딧 커뮤니티에 의하면 레벨업당 얻게 되는 스킬 포인트 3 점

클래스 마스터리 2 포인트, 실제 스킬에 1 포인트 씩 투자하는것을 추천한다. (95%는 이렇게 해도 됨)

 

이유1. 지루하게 하나만 쓰는것 보다 다양한 스킬을 언락해서 써야 게임플레이가 재미있음.  

이유2. 어짜피 대부분 주 데미지 기술은 1레벨만 찍어도 장비~스텟에 더 큰 영향을 받아서 1렙만 찍고 써도 괜찮음.

(10랩찍고 부가 클래스 생겨도 마찬가지로 2:1 로 투자하면 됨.)

이유3. 초반에 무슨 스킬이 무슨 스킬인지 파악하고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스킬을 찾아보고

실험해 볼 필요가 있음.

 

조금 다른 경우도 있는데

#1 주 데미지 스킬이 장비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무조건 깡뎀위주? 일때 (ex::소환기술)

#2 빠른 맵 클리어, 빠른 진행을 무엇보다 추구함.

이면 해당 주요 데미지 스킬을 먼저 마스터하면서 진행하기도 한다. :3

 

결론

초반에는 2 + 1 로 진행한뒤 빌드가 어느정도 갖춰지면 스킬 초기화를 통해 특정 스킬에 몰두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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