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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고/게임 개발 [Hidden]

유니티 안드로이드 알림 기능 푸쉬 알림, 숫자 뱃지 사용하기.

도드! 2022. 11. 30.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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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안드로이드 앱 게임에서 알림, 푸쉬 알림 / 숫자 뱃지 (우측상단 +번호 디스플레이) 사용하기.

 

 

1. 목적 : 유니티 안드로이드 앱에서 플레이어가 게임을 종료한 후에도 연락하는 알림을 예약하고

그에 따라 플레이어의 재플레이률과 플레이 타임을 확장시킨다.

 

2. 유니티 패키지 설치하기.

Window > Package Manager > "Mobile Notifications" 다운로드.

 

3. Project Settings > Mobile Notifications 에서 큰 아이콘, 작은 아이콘 이미지 등록하기.

 

3. 알림 매니저 스크립트 짜기

 

필요한 using 설정.

Unity.Notifications.Android 필수.

 

알림 매니저 시작 함수. 

허가받기

센터 초기화

모든 알림 지우기 & 초기화.

알림을 삽입하기위한 통로로 사용되는 "채널" 등록

 

채널 등록 펼친 모습.

 

모든 알림 초기화.

이거 부르면 예약된 알림 다 날라감 (+ 넘버 뱃지도 없어짐)

 

인게임내에서 푸쉬 알림을 보지 않도록 하는 루프 코루틴.

알림이 최소 2시간이 지나야 표시되므로 게임내에서 1분마다 지우고 다시보내는식으로 게임중에

푸쉬 알림을 보지 않도록 방지한다.

 

메인 알림 보내기 함수.

본격적으로 알림을 보내기위해 알림 객체를 만들고 세부사항을 정의함.

참고로 Number 는 숫자 뱃지 표시할 양임. 만약 3으로 되어 있으면 푸쉬 적용시 숫자 뱃지에 +3이 더해짐.

알림 푸쉬에서 가장 중요한 FireTime 은 알림이 표시될 예약 시간으로

현재시간(DateTime.Now)을 가져온뒤 시간을 더하는 식으로 설정함.

(위의 예제에서는 테스트를 위해서 시간대신 분을 더하고 있음.)

 

궁극적인 유니티 안드로이드 알림 등록하기 함수.

위에서 만든 알림 객체와 채널 아이디만 넣어주면 됨.

 

끝.

 

진짜?

 

ㅇㅇ;; 

 

*주의 : 만약 개발자 모드로 테스트할 경우 푸쉬가 안보이거나 하는 에러가 있을 수 있음.

실제 앱 빌드하고 구글 플레이를 통해 내부 테스트하면 잘됨.

 

그리고 푸쉬를 터치할 경우 이벤트 관련해서 무슨 푸쉬를 터치했는지 알려주는 알림 정보? 인텐트 정보? 가져올

수 도있는데 개인적으로 비추임.

푸쉬를 탭하지않고 쓱 밀고 들어가서 아이콘을 누르면 무효화되기 때문인데 플레이어가 얼마나 잠수탔는지는 내부 다른 시간비교를 통해서 수행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함. 

 

현재 시간 - 최근 저장 시간 = 플레이 휴식 시간.

 

고로 푸쉬는 푸쉬로만 사용하는거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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