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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구부리기 Bend, 늘이기Taper, 대칭 Symmetry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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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패널에 대해 좀더 알아보기로 하는것 같다.
이번에 배울 첫번째 3DS MAX 기능은 Bend 구부리다.
모델이 구부러졌다.
밴드의 [+]키를 눌러서 센터를 이동하면 구부리는 기준점이 이동되는데 이걸 이용해서 인사하는 모습도 만들수있다.
으아아아 살려줭
Bend의 파라미터
앵글 : 구부리는 정도
디렉션 : 구부리는 각도
밴드 액시스 : 구부리는 축
리밋 : 구부림 적용 한계설정
다음은 Taper 탭퍼. 늘이기 줄이기
질펀해졌다.
Taper의 파라미터
앵글 : 늘이고 줄이는 양
디렉션 : 늘이고 줄이는 방향
탭퍼 액시스 : 늘이고 줄이는 기준축
- 프라이머리 : 기본축
- 이펙트 : 실제로 늘릴 축
세번째 기능은 Symmentry 대칭 설정
(전에 배운것같지만 또...)
얘도 [+] 눌르면 기준축이되는 미러라는걸 이동시킬 수 있는데 이걸로 샴쌍둥이를 만들어보았다.
Symmentry 파라미터
미러액시스 : 대칭축
*플립 : 뒤집기
슬라이스 얼롱 미러 : 부딛치는면 자르기
웰드 씨임 : 부딛치는면 표면 용접하긔(연결되게 버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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