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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1화 - 텍스쳐 입히기 Unwrap UVW 본문

창고/3DS MAX

3ds Max 1화 - 텍스쳐 입히기 Unwrap UVW

도드! 2015. 10. 10.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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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시작하는 3ds max


- 1화 -


3d 모델에 텍스쳐 입히는 방법


0. 모델을 만든다.


1. 모디파이 패널로간다.


2. Unwrap UVW 옵션을 추가한다.


3. 추가옵션에서 [Open UV Editor] 큰버튼을 눌러서 UV 에디터를 연다.



4. UV Editor 에서 Projection planer map 기능을 이용해서 오브젝트를  평면 형태로 펴내고

알맞게 배치해 모델에 입혀질 을 만든다.


5. Tool -> Render UVW Template 을 해서 맵을 외부로 익스포트한다.

( 여기서 맵기반 이미지 크기를 조절할수도 있다. )


6. 익스포트한 맵 이미지를 바탕으로 포토샵에서 "텍스쳐"를 제작한다.


(이 과정은 자세히 다루지않는고 지금은 간단한 방패 제작이므로 이 부분 생략, 나중에 자세하게 파봄)


7. 3ds max 본창 우측 상단에서 Material Editor 을 연다.



8. 아무거나 기반 메터리얼 드래그해서 잡은다음 디퓨즈에서 드래그해 비트맵 추가를 선택하고

익스포트한 맵을 기반으로 만든 텍스쳐(원하는 그림 : 레인보우대쉬 그림)을 3ds max로 불러온다.


9. 완성된 메터리얼을 우클릭하고 Assign Material To Selection 을 눌러준다.

그다음 Show Shaded Material In Veiwport 하면 적용된 메터리얼을 뷰포트에서 볼수있다.




하악 3D로 보니까 더 이쁘당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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