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오버워치 망겜??? - 오버워치 순위 하락 이유 롤 vs 오버워치! 본문

창고/오버워치

오버워치 망겜??? - 오버워치 순위 하락 이유 롤 vs 오버워치!

도드! 2016. 8. 29. 21:42
반응형



롤 vs 오버워치

- 오버워치 망겜? 출시 4달 오버워치 게임 순위하락에 대하여.


아따 오버워치 나온지 한 4달쯤 된것같은데 안하고있었는데 롤이 순위탈환한

이 타이밍에 어그로 논란글 한번 싸야겠구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ㅅ' (악플 ㄱㄱ )



네 최근 게임 검색순위에서도 오버워치 순위가 6위까지 추락했습니다.


심지어 서든어택이 바로아래 ;;


그 오래된 던파하고 메이플 뚝심도 대단하네요.


실질 피시방 점유율은 어떨까요?





만세! 1위 탈환


한국 무료게임 4대장 피파 던파 메이플 서든 뚝심...


와ㅁㅊ 이와중에 스타크레프트 2.58% 지렸다... 빨리 리마스터되서 5위안에 들어가길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와중에 인벤같은곳에서

돌아다니던 롤 이승만 짤하고 겹쳐서 서울수복한 느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해외같은 경우는 어떨까요.




EU / NA 에서도 오버워치 순위감소가 눈에 띕니다. ㄷㄷ


근데 도타가 또 어디로 없어졌...ㅠㅠㅠ


오버워치 망겜?


오버워치 망겜은 "아직" 아닙니다.

재미있는 게임이고 수작이죠.

유료게임 치고 한국에서 이 정도로 잘나간것도 참 드문일이죠.


허나 수치는 거짓말하지않는 법.


개인적으로 이 게임 보면서하면서 든 생각이


팀포2 오래 많이 즐긴사람으로써 컨텐츠가 결국 비슷비슷한 팀포트리스3같다는것 (+쓸대없이 복잡)

롤처럼 200% 운겜이라는것.

FPS치고 6:6 소수정예싸움, 역할분담이라 부담이 좀 크고 스트레스가 있음.

결국 FPS라 컨텐츠가 제한적. (소비도 극심하고 사용자층도 극명히 갈림, 접근성 난이도도 그렇고)

컴퓨터 사양좀 타고 유료임.

장르 특성상 E스포츠쪽 경쟁력이 부족.

AOS FPS 하이브리드 장르라 한쪽 장르만 사랑하는 골수유저 흡수 어려움.


였네요. (제가 생각하는 오버워치 게임 순위 하락이유)


대세게임치고 현재 주당 점유율 감소율이 너무 가파르네요;;;; 막 5%씩 빠짐.

정말 뚝심이 부족하면 이대로 추락해서 히오스꼴 나거나 일시적인 현상이면 롤하고 반띵해서 G2 형태로 이어질듯.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