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디아블로 같은 RPG 게임추천 - Path Of Exile POE!! 본문

창고/게임

디아블로 같은 RPG 게임추천 - Path Of Exile POE!!

도드! 2015. 12. 5. 12:12
반응형





디아블로 같은 RPG게임 바로 Path Of Exile 입니다. POE라고도 많이 불리죠.


장르는 같은 핵 앤 슬래쉬 RPG입니다.

그냥 돌아댕기면서 다 쳐죽이면서 템얻고 캐릭터 육성시키는 장르입니다.



무엇보다 POE는 공짜 무료게임이라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 ͡° ͜ʖ ͡°) 개이득...


(캐쉬질 유도가 좀 있긴해요 하지만 캐쉬 현질 없어도 꿀잼!)



다만 외국게임인지라 이 좀 안좋습니다. 딜레이가 있을 수 있구요.

가끔 핑폭되서 끊겨서 죽음을 맞이하기도 합니다. ㅠㅠ


저같은 경우 가장 좋은 서버인 캘리포니아에서 160ms 핑정도 나오네요.



Path Of Exile, POE가 매력적인 점은 육성 방향이 다양하고 매우 유연하다는 겁니다.


스킬은 다른 RPG와 다르게 아이템에 박는 "보석(GEM)"으로 얻게 됩니다.

보석은 다른 보석과 연계해서 사용할수도있어 다양하고 창의적인 빌드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거기에 레벨업시 얻는 스킬포인트로는 패시브를 찍을 수 있는데 정말 방대한 선택사항이 있어 자신이 좋아하는 방향으로 패시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POE는 디아블로 같은 RPG 게임인데 저는 솔직히 디아블로3 보다 훨씬 재미있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빌드와 육성방향을 사용자 마음대로 창의적이게 가져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디아블로3은 세계화와 대중화의 매너리즘에 빠져서 디아2 고유의 성장의 맛이 좀 없죠. (물론 확팩은 아직 안해봐서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 초기에 디아3 나왔을때 달려서 불지옥 끝까지 깨고 접었거든요...)


거기에 POE는 온라인 게임이다보니 확장팩도 계속 나오고 컨텐츠도 지속적으로 자주 업데이트 되는 편입니다.




현재 저는 POE 다크슈라인(어둠의 성소) 하드코어 리그 노멀3막에 있습니다.

아직 뉴비 유튜버라 코멘터링은 어색하고 별로니까...그냥 대충 이런게임이다 라는정도?로만 봐주세요. ㅠㅠ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