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5화] 로마 토탈워2 공략 연재 영향력올리는법? 공화국에서 제국으로! 본문

창고/로마 토탈워2 [완]

5화] 로마 토탈워2 공략 연재 영향력올리는법? 공화국에서 제국으로!

도드! 2019. 2. 14. 17:18
반응형




로마 토탈워2 공략 연재 


5화


Influence 영향력 올리는 법? 


공화국에서 제국으로!



워햄 던오브워의 오크 그린웨이브를 연상시키는 맷돼지 야만족 물량공세



오잉 ^ _ ^ 어디갔찌?



5000명이 와서 4000명이 사망.

로마군 피해도 절반이상.



이 맷돼지 부족놈들은 전쟁 시작부터가 띠껍다. 


(전편 참조)


내가 반드시 속국으로 만들어서 전쟁노예로 사용한다 ㅅㅂ


(속국으로 만들어도 관계 개선 노력 계속하면 지금 아테네 처럼 이용해먹을수있음. ㅎㅎㅋ)



뜬금포 깨알 로마 토탈워2 공략 


공화국 => 제국으로 나아가려면 세네터 원로원들의 지지를 65% 이상 얻어야하는데 그 수치가 바로 

영향력 Influence 입니다. 


롬토2 영향력 Influence 올리는 법

- Influence는 gravitas 총량에 의해 결정됩니다. 난이도에 따라 감소계수가 붙어서 더 모아야 되긴하는데 그럼 할일은 간단합니다. 적의 gravitas 를 감소시키고 (정치공작) 내껄 올리면 되죠. (승진 매관매직 외교관 선발) 


(부작용 : 반란이 일어난다



북부에서 맷돼지 부족과 사투가 계속되는 가운데 시칠리아 남부에 서

드디어 딕타토르 집정관을 중심으로 로마 대함대가 집결해서 이집트 뚝빼기 깨러 출발.



목표는 북아프리카 무역의 핵심기지 키레네.


이집트군도 지금껏 봐오던 AI의 행동과 달리 풀군단 3개 부대가 집결한다.


아 참고로 아테네 스파르타 다른 동맹이 계속 이집트 공격하면서 도시를 먹기는한데 금방 내주고 뺏기고 뺏고 함 


+ㅅ+ 


개이득.


결국 먹는건 로마의 대함대가 될것이야.... (굼벵이 처럼 기어가는중)



여기는 다시 북부. 


역대급 맷돼지 부족 웨이브가 다시 몰아친다.



로마에서 소집되서 북부 반란군 토벌에서 활약한 베테랑들은 남부에서 진행중인 이집트 전쟁때문에 

재대로된 지원을 받지 못한다.


그들은 엄청난 수적열세에서 배수진을 친다.



6000 VS 3000



역대급 사상자기록 맷돼지족 4333명 사망

포로까지 포함하면 5300명 손실

로마군은 총 1400명 손실



한편 남쪽에서는 


이집트가 후송함대없이 군사를 이동하는것을 포착, 


로마는 공격함선들로 공격함


잠깐, 배에 코끼리가 타고있다고요?!



실제론 안보인다.



로마의 공격함대는 공성무기 선박으로만 가득해서 


승선당하고 맞붙으면 질것같아서 멀리서 포격만하다 빠졌는데


적 장군하고 코끼리 한분대 수장시킴 ㅋㅋㅋㅋㅋㅋㅋ엌ㅋㅋㅋㅋㅋㅋ


로마 사상자 0 

이집트 사상자 85 (코끼리 + 장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튼 북아프리카의 서쪽에 상륙해서 주변을 약탈하고 정복하기 시작한 로마 상륙군대.



이와중에 녹색 맷돼지 부족이 로마의 오랜동맹인 마르세유를 포위한다.


로마 지원군이 가고있기는한데... 


잠깐...


맷돼지놈들이 저걸 먹으면.


내가 합법적이게 마르세유를 먹을수있는거잖아 +ㅅ+ 


아... 그래도 마르세유는 한번도 통수안치고 맨날도와주고 했는데...


의리를 지켜?


그래도 CPU잖아? 


내가 신경써줘야될 이유가 있나?


그래도 가장 오래된 부랄동맹이자나 ㅠㅠ


로마 인성 TEST



마르세유는 자기 본진도 못지킬만큼 바빴는데


이집트와의 전쟁에서 아프리카 북부 정벌을 도와주면서

아프리카쪽에서 일어난 로마 원로원 분리파 반란 (시즌2) 를 이놈들이 징벌해준것이다.


물론 그러면서 자기가 영토를 먹긴했지만;;;


그런데 이와중에 주목해야할 사실은 아프리카에서 일어난 로마 원로원 분리파놈들이 

카르타고를 "해방" 시켜줬다는거다


WTF?


듣보잡 켈트부족세력이 도와줘서 에우투리아 연방이 지금도 살아서 숨쉬고 있는것 처럼

 로마 원로원 반란군이 로마의 적이였던 카르타고를 해방시켜준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런 미친


부활한 카르타고, 마르세유에서 통수, 이집트 정복 대함대

로마의 제국화가 가까이 다가오는데...


다음화에 계속..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