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헤일로2 리뷰 (2021) - 헤일로2 애니버서리 From 마스터 치프 컬렉션 본문

게임 리뷰

헤일로2 리뷰 (2021) - 헤일로2 애니버서리 From 마스터 치프 컬렉션

도드! 2021. 7. 19. 01:27
반응형

 

 

 

헤일로2 리뷰

 

헤일로2 애니버서리 마스터치프 컬렉션 PC 캠페인 리뷰.

2021년 드디어 헤일로2 캠페인 엔딩보고 써보는 헤일로2 리뷰임.

 

1. 현재까지 최고의 헤일로.

 

현재까지 리치, 1, 2 만 해봤는데 2는 헤일로 시리즈 최정상급이다.

 

2. 너무 이쁘고 매력적인 "Gorgeous"한 게임

 

그래픽 라이팅 디자인 너무 이쁘고 총기 타격감 너무 좋고 시네마틱 영상 ㄹㅇ 침 질질흘리게함.

가장 놀라웠던게 헤일로 리치보다 타격감, 총기 격발감이 훨씬 좋았던거.

 

3. 뛰어난 타격감과 그래픽

 

1보단 당연히 좋고 헤일로 리치보다 좋음.

그리고 무엇보다 1편에서 너무 이상했던 어설트 라이플 리메이크되서 너무 좋음.

 

4. 쌍수

 

일부 무기를 쌍수(듀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재미있는 접근이였다.

쌍수 니들러 ㅁㅊㅋㅋㅋㅋㅋㅋㅋ개꿀잼

 

5. 2중 주인공 스토리 구조

 

마스터 치프의 이야기만 다룬게 아니라 적대적인 세력인 "커버넌트"쪽의 "아비터" 이야기도 비중있게 다룬다.

이로써 헤일로 프렌차이즈 세계관을 깊고 그리고 넓게 확장하게 된다.

 

6. 다양한 캐릭터들

 

1편 리뷰에서 캐릭터 다양성에 대해 지적한거 다 개선됨.

성격 분명한 캐릭터들, 안타고니스트 완벽히 구현함.

 

7. 여전히 아쉬운 길찾기 오브젝트 찾기

 

어디로가서 뭘해야되는지 재대로 안알랴줘서 시간낭비, 불편한 구간이 종종있었음.

 

8. 흥미로운 스토리, 엔딩

 

양날검 이중 주인공 구조, 각종 다양한 캐릭터, 반전, 떡밥질, 클리프행어 엔딩까지 <3

 

9. 매우 다양한 무기

 

인간쪽 무기는 기관단총만 추가되서 아쉬운데 커버넌트 스토리때문인지 커버넌트 무기가 많이 추가됬다.

최고는 역시 에너지 소드 +ㅅ+

 

10. 아쉬운 장비전 디자인

 

스콜피온 탱크, 벤시 공중전 그냥 다 개극핵노잼임.

 

11. 다양한 로케이션, 거대한 세계관

 

우주방어기지, 지구, 반군기지, 헤일로#2, 하이체리티(커버넌트 홈월드)

 

12. 보스전

 

FPS에서 흔치않은 결정이지만 특별한 도전성을 부여해서 좋았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리그렛 주먹으로 줘패는거 개꿀잼이였음ㅋㅋㅋㅋㅋㅋㅋ)

 

헤일로2 리뷰 결론

 

8/10

 

게임 리마스터라는건 이렇게 하는거다 라는걸 보여준 작품.

스토리텔링에서 시네마틱 영상의 중요성이 무엇인지 확실히 보여줌.

시네마틱 영상은 어떻게보면 게임플레이의 보상이면서 스토리 텔링의 도구인데 헤일로2는 그 기술력과 활용에 정점에 있다고 평가하고 싶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