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3DS MAX Symmetry - 로봇 몸통제작 (1) 본문

창고/3DS MAX

3DS MAX Symmetry - 로봇 몸통제작 (1)

도드! 2015. 9. 4. 14:01
반응형




드디어 에디터블 폴리 기본기능을 모두 끝냈습니다.

기념으로 빠르게 정리하고 캐릭터 만들기 들어가보겠습니다.


첫번째 주제 : 에디터블 폴리 기본기능 복습


1. Connect

: 두 지점을 연결하는 엣지를 추가한다.


2. Chamfer

: 깎기, 경사면 만들기


3. Extrude

: 돌출시키기


4. Bevel 

: 돌출시키기 (+엔드폴리 조절)


5. Inset 

: 폴리에 폴리 추가하기


6. Hinge

: 돌출시키기 (+엣지를 기준으로 문열듯) 


7. Cut

: 엣지 추가 

(잔상 버그있음)


8. Remove

: 선택한 버텍스나 엣지 삭제 


9. Collapse

: 버텍스 기준으로 중심으로 강제로 모으기



두번째 주제 : 몸통 만들기



일단 육면체를 대충 만들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알 책에서도 새새한 설명다 건너뛰고 이런식임.

지금까지 배운 각종기능을 이용해서 앞으로 몸통 팔 다리 손 만들텐데 하...포스팅이르케 하면 안될것같은데


예술적 아티스트적인 감각을 이용해서 점선면 추가하고 옮기고 줄이고 자르고 없에고 늘이고하면 될듯

위엣것도 책따라하려고 노력해서 겨우 몸통모양 만들어본것. 엣지 설계보면 개판임을 알수있지. 

야매로 만들긴했는데...


보니까 베이스 모양잘 잡고 Modify List에서 Symmentry 추가해서 

대칭잡고 축기준으로 한쪽방향 버텍스 차근차근 옮기면 되는듯한데


아...책에 나온 예제보다 설계가 너무 엉망인듯... 


연습으로 감각을 키우는수밖에 없지 뭐...


다음시간에 책에서 하라는대로 한발자국씩 욕심부리지말 차근차근 

몸통 다시 만들어보겠습니다...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