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워해머 토탈워2 리뷰 브레토니아 엔딩 공략2 : 기사도2000 엔딩 본문

창고/워해머 토탈워2 [완]

워해머 토탈워2 리뷰 브레토니아 엔딩 공략2 : 기사도2000 엔딩

도드! 2019. 3. 3. 18:49
반응형




워해머 토탈워2 리뷰 & 브레토니아 공략 엔딩 2


브레토니아 기사도 2000 모으기



드디어 


마지막 에란트리 전쟁을 끝내고 


기사도 2000을 모았다.


"승리!"



이게 베하/베하 브레토니아 엔딩



이라니...? 감동은 없고 그냥 끝을 내고 싶었을 뿐이였다.


브레토니아로 승리하기 위해서 기사도 2000 을 모으는 방법은 정말 재미없었다. 지루했다.


일단 기사도를 모으는 방법은 싸움에서 승리하는 것이고

기사도를 잃는 방법(?)은 싸움에서 지는것이다.


무조건 이기기만 해야되며 매복, 약탈, 포로같은 비 기사도적인 행동도 하면 안됬다.


그런데 기사도를 얻는 방법중 가장 효율적인것은 적 빈집을 털어서 거주지를 말살해버리는 행위다.


역설적이게도 "해적질"이 가장 기사도를 빨리 많이 얻는 법이였다.


어찌됬건 워해머 토탈워2 그래도 엔딩봤으니 간단히 리뷰를 해봐야할 것 같다.


워해머 토탈워2 리뷰


1. Good

RPG + RTS 조화, 

영웅-군주-군단 키우는 꿀재미

크킹 생각나는 각종 이벤트

판타지 RTS 끝판왕 다양한 종족들

전쟁 공조 시스템으로 동맹활용 가능

워크레프트 느낌남 ㅎㅎ

퀘스트, 스토리라인의 도입 (허술하긴 해도 토탈워에 있는게 기특함ㅎㅎ)

실제로 도움되고 재미있는 외교전

끔찍하고 답답한 토탈워 해전의 삭제

적당한 규모의 컴팩트한 공성전


2. Bad

Zzzz 잠오는 후반 게임, 토탈워 고유의 후반 루즈함.

후반에 세력증가, 요원증가로 턴넘기는데 너무 오래걸림,

전투 컨텐츠의 지나친 반복성, 변수, 난이도의 성장이 없음.

온갖 오류 CTD 튕김 (전투 승리후 로딩 튕김 개빡침 THE ANGER!)

개똥적화. 전투는 물론 캠페인 맵에서 GPU 사용량 100% ??? 후끈후끈.

종족별 언밸런스함.

지나친 괴물-영웅 메타로 인한 토탈워 특유의 유닛조합 전략성-긴장성의 감소.

엄청나게 넓은 맵 하지만 토탈워 특유의 개답답한 캠페인 진행. (이동하는데 한 세월 ㅡㅡ) 

강행군 술래잡기. ㅁㅊ 샷건 200번침

스킬포인트 재분배, 아이템 상점 같은 필수 RPG 요소 부제.

토탈워 특유의 플레이어가 3-4군단 모아서 포위-자동전투 승리하는거 AI가 아직도 대응못함. 

ㄹㅇ 짜증나는 소모성 피해 ㅡㅡ

썻는지 안썻는지 티도 안나는 어설픈 마법 시스템 (이거 나쁘다고는 안하는데 잘만들었다고도 못하겠다. 

( RTS 스킬 재대로 잘 도입한건 워크레프트3 정도가 아직까지... )

지원군 딸려나오는 초 대규모 전투가 오히려 더 노잼. 지원군 방향 설정불가, 너무 많아서 렉+컨트롤 불가능 x(

 


워해머 토탈워2 리뷰 평가 & 평점


"그래픽카드를 불태우는 판타지 RTS 끝판왕"


7/1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