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배틀필드 하드라인 리뷰 - 경찰 시뮬레이터 게임 본문

게임 리뷰

배틀필드 하드라인 리뷰 - 경찰 시뮬레이터 게임

도드! 2021. 12. 26. 15:10
반응형

 

 

배틀필드 하드라인 리뷰

 

이것은 경찰 시뮬레이터 게임.

 

배틀필드 하드라인은 전통적인 전쟁-전투를 배경으로하는 배틀필드 프렌차이즈의 반항아, 이단아(?)로

주인공은 군인이나 특수부대원이 아닌 경찰/형사이며 주제는 전쟁이 아닌 [범죄와의 전쟁]을 다루고 있다.

 

#1 노력은 보이지만 식상한 스토리

- 미드급으로 만들려고 실제 배우들 다양하게 캐스팅도 하고 시네마틱에 공도 많이들이고 에피소드를 10개로 나눠서

지난이야기, 다음 이야기까지 만들면서 스토텔링을 해보려는 노력은 확실히 보이는데ㅋㅋㅋㅋㅋㅋㅋ

스토리 자체가 너무 개억지 + B급 식상 그 자체 노노잼 경찰 스토리;; (+비현실적, +억지 반반전)

+ 점진적인 캐릭터 빌딩이나 백그라운드 설정 매우 부실. (너무 급함) + 재대로된 안타고니스트 부제.


#2 특이한 요소

- 배틀필드 프렌차이즈에서 보지못한 [손들어! 꼼짝마!] 같은 이상한 요소가 추가됬고

FPS게임 치고 은근 스텔스를 많이 강요, 시도하게 함. + 개핵극노잼 Q 스캔 증거모으기.

 

#3 매우 훌륭한 환경 디자인, 분위기 잡기

- 맵이 너무 좁아터졌고 배틀필드1, 5, GTA나 파크라이처럼 오픈월드가 아닌게 굉장히 아쉽지만

마이애미 배경으로 디자인이나 분위기 자체는 정말 잘 만듬.

 

#4 폭탄이 없어.

- ㅋㅋㅋㅋㅋㅋㅋㅋ FPS에서 폭탄 못던지니까 너무 답답함.

 

#5 시네마틱 컷씬 30프레임 고정.

- 눈테러 극발암. 개적화인줄알고 놀래서 옵션 내려보고 그랬음 ㅡㅡ

거기에 컷씬 스킵안되게 만든건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그런건지;;

 

#6 한국인 갱단 등장

- K팝도 나오고 한국욕도 전투중에 살짝 들어본듯ㅋㅋㅋㅋㅋㅋㅋㅋ

 

#7 총을 쏘라는거야 말라는 거야

- 배필 프렌차이즈 치고 사람 쏴서 죽이는걸 굉장히 비선호/비추천함. (포인트 안쥼 ㅠ)

- 비살상요소만 보상이 있고 비살상요소 자체도 매우 OP임. (G 단체 스턴(?), 조용한 암살 테이저건.)

- 근데 게임 장르는 FPS 잖아..?

 

#8 식상한 전투

- AI도 별로고 긴장감도 별로고 연출도 딱히 별로고... (바로 전작인 배틀필드4랑 비교해도...)

 

#9 그래플링훅, 집라인

- 너무 강제적이고 애매하고 사용에 자유도도 없어서 실망스러움.

 

#10 어쩌라고 엔딩

- 뭐...여운도 없고...반전도 없고...그래서 어쩌라고ㅋㅋㅋㅋㅋㅋㅋ

 

배틀필드 하드라인 리뷰 결론

 

4.5/10

 

"배틀필드 프렌차이즈의 성공/이름을 등에 업고 새로운 시도를 해본 게임"

"너무 할리우드식 보여주기식 억지 스토리 보다 좀더 디테일하고 실제 경찰/SWAT팀/대테러반의 범죄와의 전쟁-전투 경험을 위주로한 리얼리즘을 바탕으로한 게임이였으면 좋았을듯."

"오픈월드가 아닌게 뼈아픈 게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