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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 피봇 pivot 이란? 중심축 설정하기. 본문
3DS MAX 에서 피봇 pivot 이란 무엇이고 중심축 설정하는 방법에대해서 포스팅해봅니다.
난이도 : 기초
피봇이란?
영어로 Pivot, 이동이나 회전의 기준점, 중심점을 말합니다.
이 피봇(중심점)을 이동하는 방법은 해당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Hierarchy 탭에서 Affect Pivot Only 버튼을
체크하고 움직이면 됩니다.
해당 물체의 움직임이나 회전의 기본축 즉, 피봇을 더 간단히 설정하는 방법도 있는데 상단메뉴의 Transform Coordinate Center 도구를 이용하는 겁니다.
스샷 오른쪽 맨끝에 있는 버튼입니다. 꾹 누르고있으면 선택 옵션 3개가 나옵니다.
중심축 설정은 위에서부터 3개의 옵션이 있는데 순서대로
현재피봇, 오브젝트의 중심, 월드의 중심을 기준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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