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레오나 카운터, 레오나 상대법 - 레오나 카운터픽 챔프 본문

창고/카운터 픽 연구소

레오나 카운터, 레오나 상대법 - 레오나 카운터픽 챔프

도드! 2015. 7. 4. 15:47
반응형




레오나 카운터

Leona Counter


레오나는 봇라인을 킬존으로 만드는데 가장 적합한 매우 공격적인 챔프라고 보여집니다.

레오나는 스네어, 스턴, 스턴[슬로우] 3개의 강력한 cc로 적에게 들러붙는 롤내 최상위 이니시 챔프입니다.


이런 레오나 카운터로는 누가 있을까요




레오나 카운터 : 알리스타

- 알리가 레오나 카운터인 이유는 레오나는 본래 본라인 킬을 만들어내며 게임을 유리하게 가져가야하는 챔프인데 알리픽은 이 모든 변수를 억제하는데 특화되어있습니다 레오나가  붙는다해도 바로 띄우면 스턴도 못넣으며 스턴을 넣더라도 원딜을 밀면 레오나가 할수있는건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레오나 카운터 : 모르가나

- 블랙쉴드로 스턴만 막아줘도 레오나는 손해봅니다. 특히 레오나가 들어온뒤 빠지는 타이밍에 모르가나의 반격이 시작될텐데 q맞으면 탱포터인 레오나라도 눈물 쏙빠집니다.


레오나 카운터 : 쓰레쉬

- 레오나 : e 간다!

- 쓰레쉬 : e 저리가!




레오나 픽 나왔을때 뽑길주의해야 하는 챔프

- 짤포터 : 자이라, 벨코즈, 브랜드, 나미, 소나...

- 먼저뽑았다가 레오나 카운터 픽 뜨면 그이후 짤포터 선픽이 얼마나 위험한지 알게될것이야.

- 뚜벅이 원딜픽 레알 조심. 말리면 계속 말림. 6랩이후 봇라인 헬게열림 


레오나 상대법

- 레오나는 손에꼽히는 로밍능력을 가졌으니 미드 로밍 조심, 와딩필수

- 레오나에게 원딜이 물렸을경우 90% 딜교 손해봄 고로, 아예 천공검 각을 안주는게 좋음.

- 아니면 아예 레오나 들어왔을떄 미친놈처럼 너죽고 나죽어보자 하면서 나도 적원딜한테 스킬 다맞추고 맞다이쳐서 

패기로 짖눌러야함. (그래서 은근 볼베같은 봇파괴 서폿도 레오나 상대로 좋더라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