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마오카이 카운터, 탑 마오카이 상대법 - 세계수를 베어라! 본문

창고/카운터 픽 연구소

마오카이 카운터, 탑 마오카이 상대법 - 세계수를 베어라!

도드! 2015. 8. 17. 10:54
반응형



마오카이 카운터

Maokai Counter


이건 잡담인데 개인적으로 영어 첫발음따서 mao(마오)라고 많이 부르는데... 

괜히 마오쩌뚱 생각나서 왠지 모르게 불쾌하고 마음에 안드는 챔프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론으로, 단체 뎀감소, 정당한 영광과 시너지, 슈우우욱하고 날아와서 한놈 묶는것등

마오카이는 여로모로 괜츈하고 믿음직한 탱커픽이라고 봅니다. 적을 물어죽이기보단 딜로스 만들면서 

아군 지키고 아군이 프리딜 할 수 있게하는 스마트한 탱킹하실줄아는 분들이 잡으면 이보다 든든한 챔이 없죠.


세계수 마오카이 카운터와 상대법을 알아봅시다.



마오카이 카운터1 : 럼블

- 장작구이 마오카이 (자매품 : 돌구이 말파)

- 노딜 근접 탱커뽑으면 노코스트 지옥짤챔인 럼블뽑아서 고통을 주세요. 

- 데미지도 데미지인데 노코짤챔 하고 딜교시 마나 유지력차이가 너무 심하게남


마오카이 카운터2 : 블라디

- 블라디 전용 웰빙 나무수액

- 마오카이가 ap카운터 챔으로 설계됬는데 노코스트한테는 안통하는 말임. 블라디는 체코스트긴 하지만 마오카이 수액빨아 쳐먹어서 노코스트랑 마찬가지 ^오^


마오 워낙 안정적이고 평범한 탑 탱커픽으로 자리잡아서 카운터하면 이정도 밖에 없는듯.



마오카이 상대법

- 마오는 단단하긴하나 탈출기가 없는 느린 탱커 챔이므로 갱을 가주면 괜찮다. 특히 초반 타이밍에 마나 약간 애매한시기를 노리면 탑에서 2:2 싸움나면 마오쪽이 질가능성 매우 높다.

- 한타에서 마오에게 먼저 물리지않게 딜러들 백포지션. 마오가 물러 들어오면 아군 탱커브루져는 목숨걸고 적딜러 못따라오게 하고 서폿 원딜 미드는 뒤로 계속빠지면서 세계수베기 퀘스트 진행하면됨. 



▲ 마오카이가 얼마나 고인이였는지 생각나게해주는 인벤의 옛날 리플ㅋㅋㅋㅋㅋ 병충해 꿀잼ㅋㅋ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