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문도 카운터, 문도 상대법 - 문도 카운터픽은 ? 본문

창고/카운터 픽 연구소

문도 카운터, 문도 상대법 - 문도 카운터픽은 ?

도드! 2015. 9. 10. 12:04




문도에 대하여

About Mundo

문도는 성장형 왕귀형 탱커로 초반에 매우 약한 모습을 보이지만 그 안정성은 매우뛰어나고 짧은 쿨다운의 퍼뎀으로 

공템을 하나도 가지않고도 딜러들에게 매우 고통스러운 데미지를 선사하며 문도의 궁극기는 최강 탱킹, 딜로스 유도 스킬중 하나로 문도를 리그오브레전드 최고의 탱커로 만들어줍니다.


단 뚜벅이라는 점이 매우 아쉬우며 체력퍼뎀 킷을 가진 챔프에게 카운터당하기 쉽고 앞서 언급했듯 초반 타이밍에 매우 약한모습을 보여 라인전및 이른 소수교전이 어렵다는게 단점입니다.




문도 카운터

Mundo Counter


1. 리븐

- 초반에는 파밍만하는 초식형 탑라이너인 문도와는 반대로 초반 타이밍의 강세를 몰아붙여 스노우볼을 굴리는 육식형 탑라이너인 리븐은 문도 카운터로 매우 적합합니다. 문도의 q를 쉴드로만 잘막고 순식간에 스턴과함께 q와 평타로 딜교하고 빠지면 됩니다.


2. 베인, 코그모

- 문도가 물녹듯 녹습니다!

- 무엇보다 서폿이 잘하면 얘네 물어죽이기 문도입장에서는 참 까다로움. 딜로스만든다고 물어서 탱킹은 하는데 

팀하고 협동없으면 탱킹하다 녹아내림.


3. 점화

- 궁키면 바로 점화걸면 ㄹㅇ문도 문도안하고싶어짐

- 그런데 요즘탑은 텔플 메타라서 문도 괜찮은 픽된듯


4. 나르

- 마뎀 물뎀 섞여들어가고 마뎀은 퍼뎀임 세상에 짤도 되는데 얘는 한타도 되는 탱커. 한타력도 더 좋음 세상에


5. 다리우스

- 근접탑라이너 상대로 라인전 깡패...문도는 뭐 무한q파밍만 해야될듯.


6. 나서스

- 서로왕귀캐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라인전 최약채인 문도가 나서스나오면 갑자기 쌘척하는데 나서스는 

더 무서운놈들 맨날 만나서 무덤덤함 -_-



문도 상대법

How To Deal With Mundo


1. 원딜 아니면 문도 못잡는다.

- ㅇㅇ사실상 왕귀한문도는 원딜, dps딜러로 잡을수밖에 없는데 그이유는 문도 궁때문임 ap딜러들이 문도 잡지못하는게 쿨다운이란게 존재해서 쿨동안 파워회복... 원딜이 못하거나 포지셔닝 엉망이거나 템이상하게 뽑는애면 문도 못잡음. 거기에 이즈나 코르키같은 하이브리드형 스킬샷 위주 원딜이면 고생좀 할것이야


2. 초반 스노우볼과 역갱 2:2 교전

- 문도는 초반에 약하니 라인전 강캐를 뽑았다면 라인관리하면서 갱, 역갱을 부르던지하며 디나이해서 초반 스노우볼을 굴려서 문도 왕귀를 막아보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