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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특성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 뭐가 더 나을까요? 본문

창고/특성 연구소

롤 특성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 뭐가 더 나을까요?

도드! 2016. 3. 7. 2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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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시즌6이 되면서 생긴 특별한 특성인 현상금 사냥꾼과 그 라이벌 특성인 압제자 특성에 대해서 정리합니다.



현상금 사냥꾼

(Bounty Hunter)


현상금 사냥꾼 능력치

[적 챔프 처치시 총 데미지량 1% 증가]


압제자

(Oppressor)


압제자 능력치

[CC에 걸린 적에게 주는 데미지 2.5% 증가]



롤 특성 현상금 사냥꾼 압제자에 대하여


1. 현상금 사냥꾼 스택

- 적 챔프 하나 잡으면 스택이 쌓이고 하나당 1% 증가로 총

5대 5 게임에서 최대 5% 데미지증가 까지 노려볼 수 있는 특성. 단, 각각 유니크한 적 하나씩 잡아야한다는 이야기이므로 현상금 사냥꾼 풀스택은 펜타킬 만큼 쉽지않은게 현실. 킬을 주로 먹어야하는 미드, 원딜이나 돌아다니면서 스택을 위한 사냥가능한 공격적인 정글러에게 추천되는 특성. 참고로 현상금 사냥꾼은 어시스트로는 획득이 불가능함.

무조건 킬!


2. 압제자

- 에어본 스턴 도발 슬로우등 CC에 걸린 적에게 데미지 증가.

연계공격이나 다른 팀원들과 협동공격에 유리한 특성


3.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 이론적으로는 현상금 사냥꾼은 3명이상 적을 각각 처치해야 딜아웃풋에서 압제자보다 나아질 수 있음. 고로 현상금 사냥꾼은 균형이 깨지지않은 초반 라인에서 사용이 거의 불가능한 후반용 특성, 압제자는 현상금 사냥꾼보다 범용성이 크지만 CC의 지속시간 동안만 데미지가 증가되므로 꾸준한 딜 증가를 보기 어려움.


결론

현상금 사냥꾼 : 초반 사용불가, 하나씩 따고 왕귀

압제자 : 빠른 이득 범용성, 안정적 딜증가, 제한적 딜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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