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정보처리기능사 실기 합격! - 5월 21일 실기 너는 이미 합격했다. 본문

창고/정보처리기능사[완]

정보처리기능사 실기 합격! - 5월 21일 실기 너는 이미 합격했다.

도드! 2016. 5. 21. 12:57
반응형




정보처리기능사 5월 21일 실기시험 사실상 합격했습니다.



시험보기전에 시작선에서 긴장한 경주마처럼 흥분되고 떨렸는데

막상문제 풀기시작하니까 웃음이 절로나오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엌ㅋㅋ너무쉬웤ㅋㅋㅋㅋㅋ)


알고리즘 파트는 진짜 토씨하나 안틀리고 30분 500원 10분단위 500원의 주차요금 유형 알고리즘이였고

이어지는 데이터베이스도 정말쉽게 하나도 빠짐없이 풀수있었고

심지어 확실치않았던 신기술동향까지도 남김없이 다 풀수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전산영어가 의외로 어려워서 최소 절반정도 맞거나 틀렸을듯합니다.


어쨋든 다 푸는데 10분정도 밖에 안걸렸고 OMR 재확인

5분하고 최소 퇴실 시간까지 나머지 45분정도는 그냥 앉아서 플잭♥ 생각하다 나왔네요.

합격 발표까지 2주정도 남았지만 이정도면 레알 60점은 가뿐히 넘을거고

정보처리기능사 자격증 사실상 딴거나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공부기간

정보처리기능사 포스팅 첫날이 3월 12일 이니까

필기실기합쳐서 한 2달 반 걸렸네요.


공부양

독학으로 책 필기 1권, 실기 2권 봤구요.

하루에 공부는 대략 30분~2시간. 시험 일주일전 시험기간은 뭐 그냥 잘때빼고

책 계속 붙잡고 본거또보고 하는식으로 했네요.


(그런데 다시생각해도 정말 출제되는 양은 공부양보다 너무 적다... 공부는 100했는데 나오는건 10인 느낌?)


정보처리기능사 실기 합격전략

합격전략은 진짜 알고리즘하고 데이터베이스에서 끝을보자,

이 두과목은 죽었다 깨어나도 1000% 다맞추겠다 결심하고 공부 했습니다.

이후 전산영어나 신기술동향은 운게임임을 파악하고 최소한의 공부만 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