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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의 유니티 API#1 - 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과 카메라 변경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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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의 유니티 API#1 - 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과 카메라 변경

도드! 2016. 8. 28. 0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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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의 유니티 API


#1


유니티에서 페이드인과 페이드 아웃효과를 만드는 방법을 알랴드립니다.


사실 유니티에는 직접적인 카메라 페이드인앤 아웃 기능이 없습니다.


고로, 검은 이미지를 불러와서 화면의 맨앞으로 가져와서 가리는 방법으로 블랙아웃, 페이드아웃을 구현합니다.


일단 검은색 그림을 불러왔으면 색상을 수정해 알파값을 0으로 맞춰줍니다.

그러면 색이 빠지고 평범한상태가 되겠지요.


이제 스크립트에서 알파값을 더해주면 페이드 아웃이되고 알파값을 빼주면 페이드 인이 됩니다.


(응용으로 하얀색 그림으로 할경우 화이트아웃 효과도 가능하겠죠.)


아래는 참고용 스크립트 일부분입니다.


 if (fadeOut)
        {   
            newco.a = newco.a + 0.06f;
            darkscreen.GetComponent<SpriteRenderer>().color = newco;
        }


색상값을 가져와서 저장한후 알파값을 더해준후 컬러에 다시 저장해줍니다.


약간 중요한 참고사항이 있는데 알파값은 인스펙터에서 최대가 255이지만 사실 1이 최대 끝입니다.


페이드 인하고 아웃은 장면전환 카메라 전환에 유용한데 추가로 카메라 변경법도 알려드려보죠.


유니티 카메라 변경 스크립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main_camera.GetComponent<Camera>().enabled = false;
talk_camera.GetComponent<Camera>().enabled = true;


카메라도 게임 오브젝트에 속하는데 직접 인스펙터에 끌어서 참조시킨후 enable 참/거짓 설정합니다.

참으로 설정된 카메라는 플레이어의 주 카메라가 되고 false로 설정된 카메라는 비활성화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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