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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 게임즈#6 - 흙 텍스쳐, 땅을 컴퓨터로 그려보자 본문
엄마 쟤 흙먹어... 응(?)
도드 게임즈#6 - 흙 땅 텍스쳐를 컴퓨터 도트 이미지로 그려보자.
음, 전에 쓰던 흙, 땅 스프라이트는 무작정 벤치마킹해서 따라 그렸는데 이번에는 내 스타일로 다시 만들어봄.
아래 있는게 구버전
요아래 있는건 신버전
확실히 신버전이 퀼은 더 좋은편 도트 스타일에 그렇게 잘맞는건 아니지만
깔끔하고 아랫쪽 UI배치할때 잘어울릴것같아서 이걸 채택하기로 함.
컴퓨터, 김프로 이거 땅, 흙 그리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함
1. 512 x 256 정도 해상도로 도화지를 만듬.
2. 흙? 똥색을 배경색으로 만듬
3. 도구에서 연필 -> Splats 선택 -> 크기 매우 크게 조절하고 투명도 약간 낮추고 돌색(획색), 모래색(연한갈색?토사물색?)으로 랜덤하게 점박이 만들어줌-> 이후 splats 상태에서 문지르기 선택해서 막 문질러줌. 문지르기가 연기, 모래, 흙효과를 내서 흙같은 효과를 낼수있었음.
* 참고로 2D 횡스크롤에서 땅만들때 땅이 항상 무조건 앞에 오게해야됨 만약 물체가 땅앞에 오게되면 시각효과상 땅이 단순 횡스크롤이 아닌 2차원? 3차원적 횡스크롤 그니까 던파같은 입체적인 효과가 나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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