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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OM2 엑스컴2 재미있는 이유. 이 게임 왜 넘넘 꿀잼일까. 본문
XCOM2 엑스컴2 가 재미있는 이유
근데 왜 이 게임이 넘넘 꿀잼일까?
그 이유가 뭘까?
I'M HAVING A BLAST!
엑스컴2라는 멋진게임 덕분에 마치 멋진 폭발과 같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왜 이 게임이 이렇게 매력적이고 재미있는걸까?
1. 어려움, 매우 도전적임.
- 어려우면서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게 많은 게임 = 꿀잼 보장게임
- 플레이어에게 온갖 고통과 고난, 고민을 선사하는데 전략+운빨로 이거 극복하는 재미가 쏠쏠!!
2. 운과 전략 조합.
- 엑스컴2 운빨 좆망겜 맞는데 거기에 "전략"이라는 플레이어 운명 결정요소 레이어가 있어서 완벽히 합리화가 됨.
3. 매우 잘 만든 캐릭터 커마, 생성.
- ㄹㅇ 정들게 만들어서 한명이라도 죽으면 바로 로드 ㅋㅋㅋㅋㅋㅋ
4. 쫓기는 듯한 특이한 게임 플레이 진행.
- 다크 이벤트, 아바타 프로젝트, 초으즌 ㄷㄷ 맘놓고 있을수가 없고 미션 최대보상이 시간을 버는거임.
5. 매우 다양한 미션과 랜덤생성 예측불가 환경-전투 변수.
- 매번 미션 들어가지만 어떤 적을 만날지 팀이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름.
이 게임 엑스컴2는 가히 랜덤 도박의 제왕이라고도 볼 수 있는게
게임의 거의 모든 요소가 랜덤이다. (미션, 전투, 적행동, 환경)
게다가 적은 무조건 플레이어 보다 강하고 많다.
하지만 플레이어는 이러한 개빡치는 요소에 맞설 수 있는 "도구"를 제공받는다.
그게바로 "올인-자율형 턴제", "엄폐물", "아이템/스킬", "포지셔닝", "팀조합", "초반 은신보너스",
"다양한 연구/빌드" 그리고 "운" 이다.
매력만점 개성넘치는 자신만의 캐릭터 만들수있는 커마,
전투가 지루하지 않게 만드는 시네마틱형 카메라앵글은 보너스. <3
엑스컴2 XCOM2가 다시 생각하게 하는 명작게임의 법칙1
게임은 기본적으로 어려워야 한다, 플레이어를 패배 시켜야한다. 엿을 맥여야 한다.
다만, 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를 플레이어에게 제공해야 한다.
그리고 그 어려움을 이겨냈을때 플레이어에게 확실한 긍정적인 보상을 해준다.
만약 이겨내지못할 경우에는 극심한 처벌을 가한다.
(처벌이 강해야 전투 긴장도가 매우 높고, 승리가 값지게 느끼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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