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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프림커맨더 공략 & 팁 - 유닛 건물 삭제하는법. 본문
슈프림커맨더 공략&팁
#1
유닛 건물 삭제하는 법.
가끔 필요없는 유닛이 너무 많아서 경제를 악화시킬수있는데
그럴땐 CTRL+K 눌르면 자살(삭제)시키기 가능.
혹은 엔지니어나 커맨더같이 채취가능한 유닛 누르고 채취 커맨드 누르고 건물이나
유닛을 클릭하면 증발시켜서 매스로 돌려받을수도 있음 - 반품 (오래걸림)
드디어 해보는 슈프림커맨더.
이 게임 그래픽은 마치 커맨드앤컨커 ~ 레드얼럿 짝퉁 느낌인데 의외로 난이도가 도전적이여서 재미있었음.
캠페인이 월드인컨플릭트 형식으로 한 미션안에 오브젝티브가 다중으로 구성되어있음.
(끝났다고 생각하다간 큰코다침.)
거기에 미션브리핑~보이스액팅, UI같은건 90-2000년대 게임 추억돋게 만듬ㅋㅋㅋㅋㅋ (레드얼럿-제네럴)
일단 자원 시스템이 굉장히 특이하고 (익숙해지는데 시간 좀 걸림)
전투 규모, 맵이 매우 엄청나게 크고 그렇다고 물량만이 다가 아닌 게임.
슈프림커맨더에서 가장 큰 문제는 UI 하고 조작감, 유닛움직임이 좀 암걸림. (특히 수송선 ㅅㅂ)
거기에 자원이 다른 여느 RTS처럼 일시불이 아니다보니 자원소모를 재대로 효율적으로 하는것도 좀 힘듬.
(돈이 있는줄 알았는데 없네? ㄷㄷ)
슈프림커맨더 기본 전략
1. 자원 확보. (매스, 전력)
2. 완벽한 기지 우주 방어. (보호막!!)
3. 하이테크 유닛 확보. (싼유닛 ㄴㄴ 꼴아박기 ㄴㄴ)
4. 커맨더 업그레이드 및 무한 생산 체제 확보.
선방어 후공격 지향이라 탬포가 매우 느림 (특히 캠페인-어려움난이도에서)
뭔가 유닛 마이크로 컨트롤, 매니지 (일점사, 피없는 유닛빼기)같은거 보다
전체적인 전략적 움직임-배치과 생산과 조합, 경제건설과 경영이 주가되는 RTS게임.
제목 슈프림커맨더(최고 사령관)에 걸맞는 게임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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