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넷
원딜 블클이 안좋은 이유 -_-; 본문
원딜 블클이 안좋은 이유
블클+라위가 비효율적인 이유는 곱연산 때문임. 라위가 35%, 블클이 25% 이라고 하자. 상대편 탑돼지가 방어력이 200이 있다. 블클이 먼저 적용되서 200 * 0.75 = 150. 총 50의 방어력을 뚫었다. 그다음 라위가 적용되서 뚫어버리는
방어력은 150 * 0.65 = 97.5 깍은 방어력은 52.5. 총 102.5의 방어력을 무시했다.
단독 라위만 꼈을경우는 어떨까?
200 * 0.65 = 130. 즉, 총 방어력 70을 무시한다. 둘의 차이는 겨우 방어력 32.5 밖에 안된다.
고로, 블클의 기타옵션을 사용하지않는, 평타가 딜의 기반인 원딜들은 블클을 올리는건 비효율적이다.
그자리에 팬댄(유령무희)이나 블써(피바라기)를 하나더 올리는게 이득이라는 소리다.
반응형
'창고 > 롤 아이템 백과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바돈의 죽음모자 (데켑) - 롤 아이템 (0) | 2014.11.03 |
---|---|
내셔의 이빨 - 롤 아이템 내셔 (2) | 2014.10.21 |
[롤 아이템] 칠흑의 양날도끼 (블클, 블랙클리버) (0) | 2014.09.13 |
최후의 속삭임 (라위) - 롤 아이템 (1) | 2014.09.07 |
공허의 지팡이(보이드) - 롤 아이템 (1) | 2014.09.07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