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GD STASH 사용법 한글? 그림던 하드코어 캐릭터 살리기!! (GRIM DAWN STASH) 본문

게임 이야기

GD STASH 사용법 한글? 그림던 하드코어 캐릭터 살리기!! (GRIM DAWN STASH)

도드! 2022. 1. 18. 01:44
반응형

 

 

그림던 세이브 수정툴 GD STASH 사용법

 

그림던은 나온지 오래된 싱글 플레이 ARPG 게임으로 SAVE 파일 에딧팅이 자유로운편이다.

심지어 하드코어로 플레이 중인 캐릭터를 일반으로 옮기거나 다시 부활(?)시켜 플레이할 수도 있다.

그림던 세이브 파일을 수정해서 하드코어 캐릭터 부활시키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GD STASH 한글? 필요없음! 그냥 아래 설명대로만 하면댐 ㅎㅎ

 

 

1. GD STASH (Grim Dawn Stash) 다운로드하고 압축 풀기.

 

https://mega.nz/file/ryozmISS#LVKW3o0uWHo81g6Fe6OjFZgykNoTPGtYJBDptL5V504

 

넥써스 링크는 답답하니까 메가 업로드 파일링크 띠어드림 ㅎㅎㅎ (친절돋네)

다운하고 압축 풀고 GDStash.exe 실행하면댐.

 

2. GD STASH (Grim Dawn Stash) 사용법 & 설치법

GD STASH 사용법은 간단하다. 일단 경로 설정만 잘하면된다.

(?) HELP 버튼 밑에 2개의 directory 경로 설정 버튼이 있다.

 

첫번째는 그림던이 게임 설치된 게임 폴더를 찾아주면 된다.

두번째는 그림던 세이브 폴더를 찾아주면 된다.

 

(그림던 세이브 파일은 보통 3군데중 한 곳에 존재한다.)

 

1. GOG 버전 (논-클라우드)  : C:\Users\사용자 이름\Documents\My Games\Grim Dawn

2. STEAM 버전 : C:\Program Files (x86)\Steam\userdata\랜덤숫자\219990\remote

3. 복돌(CODEX) 버전 :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Steam\CODEX\219990\remote

 

알아서 찾아서 잘해보셈셈. :3

 

그다음 바로 아래에 Localization file 설정이 있는데 Community_Korean.zip 을 설장해주자.

모드 쓰고 있으면 모드도 설정 ㄱㄱ (왠지는 모르겠는데 기본 서바이벌이 있넹?)

 

3. 저장하고 데이터 베이스 불러오기

- Save 누르고 Import 누르면 된다. 경로설정만 잘됬다면 100% 잘된다.

 

4. 그림던 세이브 캐릭터 수정하기

- 데이터 베이스 다 불러와졌으면 여러가지 [탭] 들이 활성화 될텐데 거기서 [Char Editor] 부분에가서 자신의 캐릭터를 선택한후 [Deaths] 숫자를 0 으로 바꾸면 그림던 하드코어 캐릭터 살리기가 끝난다.

(그럼 왜 하드코어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OE처럼 노멀로 강등(?)도 가능한데 Hardcore 체크박스를 false(언쳌)으로 두면 된다. 

 

* 추천 사항

GD STASH 까느라 고생했으니 하드코어 캐릭터 부활 시킨다음 디보션 포인트 +1 추가하고 ㄱㄱ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