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외국산 백신추천 - 백신없이 컴퓨터 관리하기! 본문

창고/HW&SW 정보

외국산 백신추천 - 백신없이 컴퓨터 관리하기!

도드! 2015. 11. 8. 07:14
반응형




백신추천? ㄴㄴ 백신 추천을 왜합니까 필요도 없는거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굳이 백신추천드리면 국산쓰레기말고 외국산 백신 두개 카스퍼스키, 어베스트정도 추천드립니다.


자 지금부터 감히, 백신 무용론을 펴보려고 합니다.


저는 백신없이 코모도 방화벽이라는 사제프로그램 하나만으로 일정한 규칙을 지켜가면서

컴바꾸기전까지 3년? 간 포멧한번 안하고 컴고장 한번도 안나고 잘썼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메모장으로만 공부하고 지뢰찾기, 핀볼만 한건 아니죠.

무설치, 복돌, 여러가지 크랙, 블로그 자료, 수많은 웹서핑 다해봤습니다.


그런데 3년간 정기적으로 백신돌려도 바이러스? 악성코드? 맬웨어? 애드웨어? 하나없고

심지어 쓰레기같은 툴바 하나조차 깔린기억 없습니다.





무슨 런쳐하고 뭐 프로그램 검사한다고

유료 카스퍼스키 체험판을 깐김에 메인폴더인 C 드라이브를 검사했습니다.


단하나의 위험요소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깐깐하다고 소문난 어베스트는 어떨까요?

어베스트 프리미엄 30일 체험판으로 C 드라이브를 검사했습니다.


음 역시 감이 옳았어. 가장최근 스타1 W런쳐 포스팅하면서

블로그쪽 자료 몇개 받은것중에 바이러스 의심되는게 두개 검출됬네요.


올클일줄알았는데 아쉽네요. ㅠ


제가 권장드리는 컴퓨터 관리법은 이렇습니다.


1. 백신사용 ㄴㄴ

- 항시 켜놓을필요도 유료결제할 필요도 없습니다. 백신은 무겁고 업데이트도 잦으며 실시간 감시는 컴퓨터 퍼포먼스를 크게 저해시킵니다. 가끔 이상한 느낌들때나 심심할때 한번씩만 돌려주고 지우면 꿀입니다.


2. 방화벽 사용 ㅇㅇ

- 나가는 연결 들어오는 연결 오직 필요한, 허용된 프로그램만 외부와 연결하도록 합니다.

- 저는 유틸 프로그램 같은경우 대부분 불허합니다. 온라인 기능이 꼭 필요한 게임이나 웹브라우져 FTP 정도?

- 음...사용자가 네트워크에 대한 모든 권한을 되찾는게 컴퓨터 보안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를통해 해킹을 원천적으로 봉쇄하고 마음편히 컴퓨터를 할수있죠.


3. 설치시 항상 "사용자 정의" 설치하기

- 필요없는 프로그램이나 툴바가 깔립니다. 반드시 "사용자 정의"로 추가 잡다한 프로그램도

깔리지않게 체크해제해줍니다.


4. 쿠키, 임시파일 항상 모두 삭제

- 저는 C클리너로 컴퓨터 구동시 저절로 모든 임시파일을 삭제하도록 합니다.


5. 제 3경로에서 다운로드 금지

- 모든 프로그램은 최대한 제작사 홈페이지및 공식 배포처에서 받도록 합니다.

다운로드 중계및 유틸사이트라며 병신같은 트랜스퍼 프로그램까는 놈들, 블로그 특히 주의합니다.


6. 검증된 파일만 사용

-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경우 누군가 이미 건넌 돌다리만 건너면 됩니다. (개이득)

많은 사람이 이용했고 확인된, 댓글, 반응이 많은 자료만을 이용합니다. 굳이 본인이 위험감수해서

생체(?)실험 할필요 없죠 ^_^ ;


7. 액티브 액스 최대한 사용안하기

- 은행및 관공서, 결제관련 빼고 모든 액티브 액스 설치요청은 최대한 전부 거절합니다.


8. p2p 사이트, 웹하드 사용금지

- 차라리 토렌트가 낫습니다. 특히 쇼핑하면 딸려오는 쿠폰주는 쓰레기 듣보잡 웹하드는 절대 이용하지 않습니다.

- 정말 드문경우 가끔 이용해야 할때는 반드시 정말 유명한 손에꼽는 메이저 이용해줍니다. 어쩔수없이 이용한후에는 관련 프로그램, 폴더 싹다 날려버립니다.


9. 작업관리자와 친숙해진다.

- 작업관리자의 프로세스 탭에서 돌고있는것들이 무엇인지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눈에 익히시고 모르는게 돌고있다면 당장 우클릭해서 원본 폴더찾고 인터넷 검색해서 정체를 파악하고 처리합니다.


10. 모르는 메일은 첨부파일 받지말고 아예 열어보지도 않습니다.

- 이건 너무 당연해서;;


사실 2000년대 초? 지나고나서는 사이버테러 형식의 바이러스보다는

상업적으로 악용되는 스팸, 맬웨어, 애드웨어, 애드온, 그리드 프로그램이 설치고 있다고 봅니다.

치명적이진 않지만 개짜증나는 정도?


제가 보기에 개인 컴퓨터 관리는 백신없이 위의 기본적인 수칙만 지켜도 오랫동안 

빠르게 고장없이 잘 쓸수있다고 생각합니다 ㅎ_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