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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싱 - 삼각함수 이용하기

도드! 2014. 5. 19. 1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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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싱 - 삼각함수 이용하기 : 삼각함수값을 반환하는 sin(); 과 cos(); 이용에 대한 포스트입니다


1. frameRate(숫자); : 숫자만큼 초당 재생할 수 있는 프레임을 정합니다.


2. println("내용"); : 내용을 출력합니다.

println("내용" + 원하는변수명 + "내용"); : 변수명 나타내기 내용 더쓰기 ("+" 기호를 이용한다)


3. random(최소값, 최대값); : 랜덤값을 반환합니다.

- random(최대값) : 0 ~ 최대값사이의 랜덤값을 반환합니다. 


4. millis(); : 현재 밀리세컨드초를 반환

 

5-1. sin(각도) : 각도에 해당하는 사인값을 삼각함수 값 반환.

5-2. cos(각도) : 각도에 해당하는 코사인값 삼각함수 값 반환.

- 둘의 삼각함수값은 최대 1 최소 -1을 반환하며 주기적으로 반복된다.)

- 핵심은 이거다. 두 함수는 X값을 계속 증가시켜나가면 주기적인 값, 1~-1 사이의 값을

계속 반환한다.

 

6-1. 같은자리 계속돌기 

x + 사인(각도) * 스칼라;

y + 코사인(각도) * 스칼라;

각도 += 원하는속도;

 

* 스칼라 : 원의 크기를 결정함. 클수록 커짐.

 

6-2. 동글뱅이로 돌기 

x + 사인(각도) * 스칼라;

y + 코사인(각도) * 스칼라;

각도 += 원하는속도;

스칼라 += 원하는 속도;

 

6-3. 결론 : 매초 각도가 증가하는 사인값과 코사인값을 각각 x,y에 더하면 도형은 돈다.

스칼라 양을 늘리면 점점커진다.

 

7. translate(); : 화면 좌표축 이동 (0,0 x,y)

- pushMatrix(); : translate 작동!

- popMatrix(); : 좌표축 원래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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