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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언어 - 포인터 두번째 정리 본문
1. 주소값 : 변수에 할당된 메모리 위치.
2. 포인터 : 주소값과 타입을 저장하는 변수.
- 크기 : 4byte.
3. 포인터 선언하기
void main(void)
{
int* a; // int 형 포인터 a
char *b; // char 형 포인터 b
double *c; // double형 포인터 c
}
- * 의 위치는 변수 앞에 붙이든 타입뒤에 붙이든 한다.
4. * : 에스크리터 연산자.
- 1. 포인터 선언용.
- 2. 포인터가 가리키는 메모리 참조.
- 3. 연산에서 곱셈.
5. & : 메모리 주소 연산자
- 1. 어떤 변수의 주소를 반환.
6. 예제1
void main(void)
{
int A = 0;
int *PA = &A;
printf("%d", P); // pA 출력 (A의 주소출력)
printf("%d", &PA); // A의 주소출력
(*PA)++; // A++ 와 동일한 의미..! 포인터란 그런것이다!
printf("%d", A); // A값을 출력.
printf("%d", *PA); // PA가 가리키는 값(A값)을 출력.
}
참고 : 첫번째 포인터 정리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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