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넷
C언어 - 구조체와 포인터 본문
C언어 - 구조체와 포인터 : 시바 포인터 또나왔네. 포인터는 주소값저장하는 것 이라는것만 알아두자.
1. 포인터로 구조체 맴버 접근하기
0) 구조체 포인터변수 선언하기
struct 구조체이름 *포인터변수이름
1) 포인터변수에 구조체변수 주소저장하기
포인터변수 = &구조체변수
2) 접근하기
포인터이름 -> 변수이름
예>
struct A {
char name[20];
int age;
} st;
struct A *ptr; // 0
ptr=&st; // 1
gets(ptr->name); // 2
2. 중첩된 구조체
: 구조체안의 구조체. 접근할때는 안에서 밖으로 함
: 구조체안에 구조체선언법 struct 구조체이름 새구조체변수이름;
예>
struct PERSONAL {
char addr[64];
char telno[16];
int age; };
struct MEMBER {
int num;
char name[20];
struct PERSONAL info; } employee;
....
printf("주소 ? "); gets(employee.info.addr);
반응형
'창고 > C언어 [폐쇄]' 카테고리의 다른 글
C언어 - 구조체 배열 (0) | 2014.06.06 |
---|---|
C언어 - 포인터 두번째 정리 (0) | 2014.06.04 |
C언어 - 구조체 (0) | 2014.06.04 |
C언어 - 다중 포인터 (1) | 2014.05.31 |
C언어 - 연산자 (0) | 2014.05.22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