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스틸 시리즈 시베리아 800 리뷰 - SIBERIA 800 설치법은? 본문

창고/HW&SW 정보

스틸 시리즈 시베리아 800 리뷰 - SIBERIA 800 설치법은?

도드! 2016. 7. 9. 21:21
반응형




도드의 솔직한 스틸시리즈 시베리아 800 리뷰!

- 이 정도 가격의 헤드셋 정말 가치있을까? 돈지랄 아닐까?

- 시베리아 800, SIBERIA 800에 대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0. 볼것 없는 디자인

- 네, 외관상 볼건 없습니다. 정말 그냥 깔끔 그 자체입니다.


1. 완전 밀폐
- 귀를 완전히 막아버립니다. 개인 영화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완전밀폐인지 아닌지 테스트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그냥 자기 목소리내서 밖에서 들리는거 없고 안에서 들리는느낌만 들면 됩니다. 딱 그러네요.


2. 저음과 우퍼감

- 전에 쓰던 리얼 5.1채널 8만원짜리 이사스 TRAP과 비교하면 어떤지 설명드려볼까요?


이사스 TRAP 5.1 = 싸구려 우퍼를 진동으로 매꿈, 저음비슷한거면 다 그냥 웅웅거리게만듬

시베리아 800 = 철저한 음분리 저음 고음 위치감까지 정확히 구현


"야, 우퍼는 그런게 아니야" 하면서 한수 가르쳐주는 느낌입니다.


3. 소프트웨어 / 사운드카드 FREE

-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운드카드도 필요없습니다. (사카는 트랜스미터에)

그냥 연결해서 원하는 이퀄라이저 설정하고 돌비 ON으로 놓으면 됩니다.




I'VE GOT NO STRINGS ON ME.


4. 무선에 무척 가볍다

- 빌어쳐먹을 줄에서 해방되는 느낌이 어떤줄 아십니까. 하..

- 이거쓰고 집안 다 돌아댕겨도 되고 운동해도 되고 아 좋아죽는다 진짜. 번거롭게 몸에 닿는것도 없고

이거 이러다 쓰고서 나갈듯 ㅡㅡ

- 일단 무선이라 헤드셋 고장의 주요 원인인 줄꼬임 줄꺾임 단선의 문제에서 완전히 해방되고

무엇보다 자유로움이 햐.. 'ㅅ' b


5. 다양한 구성물

- 구성물이 상당히 많은데 엑스박스 플스등과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서 그런듯합니다.

그래도 설치법은 정말 간단하더군요.


뜬금없지만 궁금해하는 분이 있을듯하니까 시베리아 800 PC 설치법 잠깐 알려드리죠.


1. 트랜스미터에는 2개를 연결해야 합니다. 하나는 USB선 하나는 전원선

USB는 PC와 연결하고 전원선은... 전기 콘센트와 연결해야 합니다.


2. 연결설정에서 소스를 PC-USB로 설정해 줍니다.


3. 6시 방향에 있는 헤드셋 전원 꾸-욱 2-3초간 눌러서 켜줍니다.


끝.


6. 깔쌈한 트랜스미터 UI

- 사용설명서 없이 그냥 버튼 두개만으로 완벽히 환경설정등을 할 수 있게 해놨습니다.

영어만 읽을 수 있다면 정말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게 했습니다.


7. 소리를 키울수록 세세하고 강력한 능력을 보여줌

- 최대사운드에 근접할수록 음이 더 세세하게 분리되고 소리는 더 맑아지고 웅장해집니다.

- 소리 크기 = 소리의 질이 정비례


8. 버추얼 7.1

- 얘정도급 헤드셋이면 실제 유닛수? 리얼이냐 버추얼이냐 너무 고민하지마세요.

리얼보다 더 리얼한 버추얼 7.1 기술력을 보여줍니다.


현장감 + 웅장함 확실히 보장됩니다.


9. 착용감

- 줄이 없다는것 부터에서 착용감은 이제껏 써온 헤드셋과 그 차원을 달리할겁니다. 지금한 3-4시간 연속 사용중인데 아무런 느낌도 없네요. 한 10시간 더 끼고있어봐야 될듯.


무엇보다 정말 가볍지만 머리에 잘 달라붙어있네요.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등 체조도 가능합니다.



테스트1. Disturbed - Down With The Sickness 320kb

- 도입부 두두그두그둥부터 웅장함.. 기타반주 시작되면서 기타소리랑 비교되서 베이스 강화되는데

할말을 잃게 만드네요.

보컬 시작할때 음분리도 깔끔하고 기술력이란게 무엇인지 보여줍니다.




테스트2. 콜오브듀티 어드벤스드 워페어

- 말할필요가 없네요. 원래 콜옵 게임자체가 사운드를 훌륭하게 잘만들기도 하지만

사운드 최대로 놓고 있으니까 막 감탄사와 헛웃음이 절로 나오는 수준입니다.


전에쓰던 5.1짜리랑 직관적으로 비교하면, 폭발음이 구우웅- 이니라 따앙! 으로 들립니다.




테스트3. 13시간

- 트랜스포머에서 실망했지만 역시 마이클 베이 성님.. CG를 덜어낸 담백한 액션 영화 13시간입니다.

웅장한 브금과 전투씬 총알 날아드는 소리 격발음 충격음 대단하네요.




테스트4. 오버워치

- 또 빌어먹을 메르시 루시우만 하다 와서 모르겠네요. ㅡㅡ 프랩스라 스샷도 안찍힘 SIGH

그래도 꿀잼!




테스트5. MLP S05 E17

- AW 테스트에 제 사랑스러운 조랑말들을 빼놓을수는 없죠ㅋㅋㅋㅋㅋㅋ

돌비 + 스틸의 기술력은 대단한 것이였습니다. 얘네들까지 소리까지 입체적으로 만드네요 ㄷㄷ

그래도 목소리같은건 안울리게 잘 분리하는 편입니다. 정 뭐하면 돌비기능 끄면되는데 저는 적응됬네요.


스틸 시리즈 시베리아 800 리뷰 결론

- 다른 게이밍 기기는 몰라도 CPU, GPU 그리고 사운드기기의 퍼포먼스는

돈 투자한 만큼 그대로 나온다고 봅니다. 처음 써보는 하이엔드 음향기기라 제가 뭐 사운드/현장감/음분리

가지고 뭐라할수는 없네요. (감탄만 하지...)


이중 배터리 형식에 배터리 잔량도 트랜스미터에 표시되고

트랜스미터가 동시에 배터리 충전기능도 있는게 정말 참신하다고 봅니다. 


선파손때문에 헤드셋 한쪽만들리는 고장때문에 자주 바꾸시고 헤드셋 정말

장시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강력히 추천드리는 무선 헤드셋입니다.


진심 폰이랑도 연동해서 밖에까지 쓰고 나가고싶을정도로 좋네요.


* 추가글 : 일정시간동안 소리가 전달되지않으면 스스로 꺼지는 절전모드 까지 있네요.

끼고 잠들었는데 꺼져있음. 미쳤다... :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