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JAVASCRIPT#65 - 게임 초기화 2부 데스씬 본문

창고/JS KING 포니 [중단]

JAVASCRIPT#65 - 게임 초기화 2부 데스씬

도드! 2016. 7. 11. 10:55
반응형



Somepony is out there! show me that you care, give me the sign that you exist!


1. 자바스크립트 반대로실행되는 심각한 애니메이션 버그발견 & 수정!


gameFramework.setFrame = function(divId, frameNumber, frameWidth)
{
    $("#"+divId).css("background-position", "" + -1 * frameNumber * frameWidth + "px");
}


JS로 애니메이션을 구현할때는 스프라이트 시트의 포지션을 수정하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포지션값에 -1 을 붙여주지않으면 애니메이션이 반대순서로 실행된다. ㅡ,.ㅡ 세상에. 애플잭 달리는 모션이 너무 간단하고 빨라서 구분을 못했는데 스페이스맨 데스씬 만들면서 반대로 실행되는것을 발견하게 됬다.. 왜 인지는 모르지만 해결법찾았으니 OK. 아마 background-position 프로퍼티를 프레임이 지나가듯 우에서 좌로 움직이려면 시작값이 마이너스가 되야되서 그런듯.


2, 캐릭터 제작 과정 능률적이게 향상!


기본 캐릭터 에셋제작을 좀더 효율적이게 하기위해서, 플래쉬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제작하기로 했다. 앞으로 김프로

기초에셋(팔다리 몸통 머리)을 제작하고 어도비 플래쉬에서 각 부품 에셋들을 모두 심볼로 전환시키고 그리드로 스프라이트 시트를 만들어서 사용할 예정.



플레이어 캐릭터 스페이스맨. 러시아 깃발인지 성조기인지 모를 깃발이 눈에띈다.


3. 발라 모굴리스

- 캐릭터 데스씬 만듬, 스타크레프트 소리파일 추출해서 마린 죽는소리 넣음.


- 참고로 피 이펙트는 김프에서 위같은식으로 한번에 스프라이트 시트형식으로 만든다음 플래쉬로 불러와서 잘라서 알맞게 각 씬에 추가하는 방식으로 만들어봄.



우주에서 거대한 애플잭한테 치여서 죽는 스페이스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나도 애플잭한테 치이고 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랑해 애플잭


다음엔 캐릭터 이동 기능 만들예정. wish me luck!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