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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트 아트#2 - 유니티 2D 애니메이션 픽셀 도트 걷는 애니메이션!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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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트 아트#2 - 유니티 2D 애니메이션 픽셀 도트 걷는 애니메이션!

도드! 2016. 8. 12.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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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의 도트 아트#2

- 유니티 2D 애니메이션 만들기 :: 픽셀 도트 걷는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


1단계. 김프로 바디 파트를 만든다.


2단계. 어도비 플래쉬에서 에셋을 불러와서 인형을 구축한다.


3단계. 어도비 플래쉬에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테스트한다.


4단계. export 기능을 통해서 png로 프레임을 모두 반출한다.


5단계. 모든 png를 유니티로 가져온다.


6단계. 기본 모습으로 캐릭터 오브젝트를 만든다.


7단계. 해당 오브젝트에 하나의 애니메이션에 해당하는 모든 PNG들을 드래그&드랍해서

유니티 애니메이션 컨트롤러유니티 애니메이션 클립, 애니메이션 컴포넌트 3가지를 동시에 만든다.

(드래그&드랍 뿐으로 그냥 자동으로 만들어진다. ㄷㄷ 놀라워)


* 첫번째로 드랍된 애니메이션이 idle이 되니 주의.


8단계. 애니메이션이 할당된 해당 오브젝트를 선택한후 유니티 window 메뉴에서 animation 창을 열어서

samples 칸의 수를 수정하여 각 애니메이션 알맞는 프레임레이트를 할당해준다.


9단계. 유니티 window 메뉴에서 animator 창을 열어서 트랜젝션을 서로 연결해준다. 이후 parameter 에서 int 를 만들어서 각 트렌젝션의 conditions에 알맞는 조건수를 할당한다.


10단계. 스크립트를 작성해서 GetComponent<Animator>().SetInteger("변수이름", 넘버); 를 이용해서 int 변수에

원하는 애니메이션 넘버를 설정해서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재생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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