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공군 면접 후기 복장은? - 공군핵심 가치, 공군 면접 예상질문! 본문

창고/공군

공군 면접 후기 복장은? - 공군핵심 가치, 공군 면접 예상질문!

도드! 2016. 8. 26. 15:02
반응형




공군 면접후기 및 공군 면접 예상질문들


공군은 1차 서류전형 이후 2차 면접봐야 가죠.

공군 면접에 대한 이야기는 70% 이상이 다음과 같습니다.


"미친놈인지 판단"


네, 사실상 입대자의 간단한 심리검사 마음, 성격적 준비상태를 가늠하는게 주 목적입니다.


공군 면접의 판단 요소로는 총 4가지


용모 표현력 학교생활 의지로 그냥 간단히 말하면 1:1로 만나서 이야기해보고

이놈이 "정상인인지" "미친놈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겁니다.



공군 면접 예상질문및 간략한 후기


공군 면접 안내 모집요강 보면 공군의 핵심가치 써놨는데 제 경험상 그런거 안물어봤습니다.

또 무슨 인터넷에 떠돌듯 누가 주적이냐 뭐 전투기 주기종은 뭐냐등 지식관련된건 전혀 묻지않았습니다.


주요 질문은 자기자신에 대한것 (장단점, 장래, 꿈, 성장환경, 가족관계, 힘든일을 겪었을때 대처 행동양식)

그리고 군입대에 앞선 마음가짐같은 것이 주됩니다.


(출제확률 100%)


처음보는 남을 만나서 이야기하기 좀 껄끄러울수도 있는데 대충 생각해가시면 편할듯하네요.


바로 답할수없더라도 훈훈한 분위기에서 생각할 시간도 주십니다.


공군면접 저같은 경우는 1:1 면접에 어머니같은 분 걸려서 편한 분위기에서 서로 웃으면서 수다떨고 나왔네요.


(만점 퍄 :D)


많이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공군면접 별거 아니라하지만 인생 새옹지마 캐바캐일수도 있으니 공군 면접 예상 질문모아서 정리해봅니다.

공군 면접 하루전 시간을 두고 생각하고 준비하시면 되겠네요. :)


1. 자신의 장단점


(포니를 사랑하고 벌레를 무서워함 WTF)


2. 가족관계


(깊이는 아니고 1촌관계 어떻게 되는지만 살짝)


3. 군에서 스트레스 받는일이 생기면? 


(두렵지않고 긍정적으로 잘 이겨낼수있고 준비됬다는것을 어필)


4. 전공 장래 꿈


(ㅇㅇ 알아서 자기소개까지는 아니고 살짝 어떤일을 하고싶고 간략히)



/////



분명 안나오겠지만 그래도 준비해가서 나쁠건없는 공군 면접 예상질문들


1. 공군 핵심가치


(도전 헌신 전문성 팀워크)


2. 주적 북한과 동맹 미국에대하여


(난 미국을 사랑해서 //ㅅ// 친미파)


3. 6.25


(북이남침 1950년 6월 25일 새벽 4시 작전명 "폭풍")


4. 천안함 연평도 


(북한 개새끼)


요즘 공군 일단 1차에서 사람많이 뽑고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거의 2배수뽑아서 절반을 떨어트리니..)

고로 합격하고 싶다면 면접에서 최대한 자신의 긍정적인 태도를 어필하는것도 중요하겠지만

그것보다 더더 중요한건 무조건 1차 점수가 높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제가 경험한 바로 이걸로 사람 거르는 역할은 최소한이고 어지간해서 면접점수는 잘주거든요. -_- ;;


그리고 공군 면접 복장..


정장입으라고 낚시하는 분들 있는데 입어도 상관없는데 안입어도 상관없습니다.


(머리 깎고 오는 패기를 보여주시는 분도 있다는 소문이..)


저는 그냥 깔끔히 샤워하고 반팔(포니 티셔츠)에 청바지입고 갔네요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