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도드넷

공군 훈련소 체력검정 평가기준 - 군대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몇개? 본문

창고/공군

공군 훈련소 체력검정 평가기준 - 군대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몇개?

도드! 2016. 8. 27. 09:29
반응형




공군 훈련소 체력검정 평가기준


군대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몇개 정도 해야할까?


공군 및 기타군의 훈련소 체력검정 평가기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군대 가기전에 이거 기준으로 잡고 체력단련 어느정도 하시면 될겁니다.


1. 3KM 구보 [제한 시간 : 12분 30초


2. 팔굽혀펴기 80개 [제한 시간 : 2분]

 
3. 윗몸일으키기 70개 [제한 시간 : 2분]


위 3개의 퀘스트를 제한시간내에 완료하시면 신체1급으로 분류됩니다.


실제 해보면 아시겠지만 쉬운게 아닙니다.


팔굽혀펴기부터 보면 한개당 최대 1.5초 단위로 2분동안 쉼없이 해야 나올수있는 수치입니다.

저는 2분동안 계속 하는것 자체가 힘드네요 40개부터 계속하면 팔부러질것 같은 느낌들어서

그냥뻣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윗몸일으키기 이건 2분동안 끙끙대며 계속 할수는있는데 40개 밖에 못함ㅠㅠㅠㅠ


사실 훈련소에서 1등급 받는게 중요한게 아니고 훈련 낙오없이 안다치고 잘하는게 더 중요하지만

대한민국 군에서 요구하는 남성 전투병력 체력 요구 최대치가 저 정도임을 인지하고 연습해두는게 좋다고 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