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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GUI 텍스트 그림자 효과 넣는방법 본문
유니티 텍스트 그림자 효과 넣는방법?
이미지나 텍스트 컴포넌트가 들어있는 오브젝트에
빌트인으로 있는 쉐도우 컴포넌트(Shadow Component) 를 넣어주면 됨.
넣었는데 안생기면 아마도 쉐도우 위치가 너무 멀리 떨어져서 안보이는거일거임 아마도.
그냥끝내면 좀 시시하니 쉐도우 컴포넌트를 살펴보면,
스크립트는 뭐 쉐도우 그리는 내부 스크립트겠고
Effect Color 은 그림자 색인데 알파값이 125 정도로 되어있는데 255로 진하게 하는게 좋다고봄.
Effect Distance 는 그림자 거리로 해당 GUI에 컴포넌트 넣었는데 그림자가 안보일경우 이거리를 조절해야함
Use Graphic Alpha는 나도 모르겠다 다른점이 없엉 (응?)
추가팁
그리고 유니티 GUI 텍스트가 월드 스케일로 만들었을때 작은 텍스트 경우 자글자글? 한 느낌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 그건 다이나믹 픽셀 퍼 유닛을 적당하게 줄여주면 안티엘리어싱 효과가 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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